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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급호텔, 어떤 멤버십 프로그램 운영중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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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16, 2019, 16:08:18

 

여름철 호텔에서 바캉스를 보내는 ‘호캉스족’에 이어, 가을 ‘추(秋)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각 특급호텔들이 다양한 멤버십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하얏트 월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을 포함한 국내 하얏트 호텔은 객실·레스토랑·스파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하얏트 월드’ 멤버십을 운영한다. 하얏트 월드는 하얏트 호텔&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럭셔리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모든 하얏트 호텔에서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 가능하다.

 

특히, ‘하얏트 월드’는 연회비를 내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멤버십이다. 회원에 한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경우 객실 요금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포인트를 두배로 적립할 수 있는 ‘더블 포인트’ 패키지 또한 예약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더블 포인트 패키지를 마련하고 있는 호텔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인천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이다. 하얏트 월드는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맴버 ▶디스커버리스트 ▶익스플로리스트 ▶글로벌리스트 총 4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가장 높은 등급의 글로벌리스트는 무료 투숙 어워드, 스탠다드 스위트까지 객실 업그레이드, 클럽 라운지 이용 및 클럽 라운지에서의 프라이빗 체크인 서비스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메리어트 본보이’= ‘메리어트 본보이’는 여행이 우리 모두와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개발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새로운 여행 프로그램이다.

 

기존 로열티 프로그램을 대체한 메리어트 본보이는 총 5개의 엘리트(Elite) 등급으로 구성된다. 또, 포인트 적립 및 이용이 가능한 특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로 구성돼 12만 회의 목적지 투어 및 모험을 제공한다. 특히, 단일 통화 사용으로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이전보다 빠르고 간편해진 것이 특징이다. 체이스(Chase) 및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와 같은 파트너 신용카드를 활용해 포인트 적립을 극대화할 수 있다.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이 메리어트 공식 웹사이트에서 직접 객실을 예약할 경우 ▲무료 와이파이 ▲멤버 전용 금액과 같은 엘리트(Elite) 등급을 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할 경우 ▲모바일 체크인 및 체크아웃 ▲모바일 리퀘스트(Mobile Requests) ▲모바일 키(Mobile Key)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라호텔, ‘신라S·블루멤버십·신라리워즈’= 신라호텔은 2개의 유로 멤버십과 1개의 무료 멤버십을 자체 운영하고 있다. 유료 멤버십의 경우, 서울신라호텔은 ‘신라S’, 제주신라호텔은 ‘블루 멤버십’으로 구분돼 있으며, 통합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는 서울과 제주신라호텔, 그리고 전국 11개 지점의 신라스테이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신라S’ 멤버십은 서울신라호텔의 서비스·객실 및 레스토랑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유료 멤버십으로, 60만 원의 연회비가 있다. 그외 서울신라호텔 디럭스룸 무료 숙박권(1박, 2인 조식포함)과 10만 원 상당의 서울신라호텔 레스토랑 이용권 1매가 기본으로 포함된다.

 

서울과 제주신라호텔의 레스토랑 이용시 인원수에 따라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특히 ▲1~2인 이하는 20% ▲3인~7인이하는 1인 식료 무료 ▲8인~19인은 2인 식료 무료 ▲20인~30인 이하는 식료 전체 요금에서 10% 할인된다.

 

제주신라호텔 ‘블루멤버십’은 ‘블루클럽’(연회비 59만원)과 ‘프리미엄 블루’(연회비 130만원) 두 종류로 나뉜다. ‘블루클럽’ 회원들은 산 전망 스탠다드 객실 1박 1매(2인 조식 포함)가, ‘프리미엄 블루’ 회원들은 바다전망 디럭스 객실 2박 1매(2인 조식, 라운지S 입장혜택, 웰컴 케이크 1개)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외에 ‘프리미엄 블루’의 객실 및 식음업장 할인율이 ‘블루 멤버십’보다 5~10% 가량 더 높다. 10인 이하일 경우, 25~30% 할인이 상시 적용된다.

 

‘신라리워즈’는 서울신라호텔·제주신라호텔·신라스테이 어느 곳에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무료 멤버십으로 지난 2015년 출시됐다. 이용실적에 따라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등 3가지의 회원 등급이 부여되며 포인트 등급에 따라 추가적립과 식음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골드 멤버십은 식음 5%, 세탁 서비스 10% 할인을 비롯해 연 3회 객실 업그레이드를 추가로 제공된다. 다이아몬드 멤버십은 식음 10%, 세탁 서비스 15% 할인과 스위트 객실 업그레이드 1회를 포함해 5회 객실 업그레이드, 회원 본인에 한해 라운지 무료 이용의 혜택 등이 제공된다.

 

 

롯데호텔, ‘롯데호텔 리워즈’= 롯데호텔은 올해 무료 멤버십 강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 1월 1일부터 리뉴얼된 일반 고객용 멤버십 ‘롯데호텔 리워즈’는 롯데호텔의 기존 멤버십이었던 ‘프리빌리지 리워드 프로그램’보다 더욱 풍성해진 혜택을 제공한다.

 

예컨대 무료 멤버십에 가입한 모든 회원들이 ▲회원 전용 예약 서비스 ▲채팅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 내 총 4개의 회원 등급 중 ▶실버 ▶골드 ▶플래티넘 등급은 상기 특전 외에도 등급에 따라 각기 100$, 50$, 10$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받아서 롯데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플래티넘 등급은 무료 숙박권도 특전에 포함됐다.

 

적립된 포인트를 호텔뿐만 아니라 롯데면세점(인터넷 면세점 제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도 특징이다. 롯데호텔에 따르면 지난 1999년 ‘L-Green Club’으로 첫 출시된 고객 프로그램은 20여년 만인 현재 65만여명의 회원을 모았다. 롯데호텔 측은 이를 바탕으로 오는 2021년까지 100만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롯데호텔은 ‘공홈족(공식 홈페이지 예약 고객)’들을 위한 ‘월드와이드 더블 포인트(Worldwide x 2 LH Points)’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해서 오는 31일까지 롯데호텔의 전 체인에서 2박 이상 연박 예약 후 투숙까지 마치면 자동 응모된다.

 

1등(1명)은 롯데뉴욕팰리스호텔 3박과 200만원 상당의 항공 상품권, 뉴욕양키스(MLB) 또는 뉴욕닉스(NBA) 관람권 중 택일할 수 있는 옵션과 롯데호텔상트페테르부르크 3박과 200만원 상당의 항공 상품권, 에르미타주 미술관 입장권 2인 등이 포함된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2등(3명)에게는 롯데호텔괌·롯데호텔하노이·롯데호텔블라디보스토크 2박 숙박권을, 3등(2명)에게는 시그니엘서울과 이그제큐티브타워 1박과 2인 식사권이 제공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비스타 워커힐 서울 ▲그랜드 워커힐 서울 ▲더글라스 하우스의 객실 및 레스토랑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유료 멤버십을 선보이고 있으며, 멤버십 전용 할인 이외에도 등급별 다양한 쿠폰 특전을 포함한다.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멤버십은 쿠폰 특전별로 ▶실버(45만원) ▶블랙(100만원) ▶로얄블랙(150만원) 총 3가지 종류의 멤버십으로 나뉜다. 로얄블랙 경우 조식이 포함된 1박 숙박권(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클럽 스위트 또는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주니어코너 스위트 중 택일), 뷔페 레스토랑 더뷔페 2인 이용권, 각종 숙박 및 식사 할인권, 프리미엄 소셜 라운지 리바에서의 스피릿 1병과 안주 이용권 등 총 21개의 다양한 쿠폰 특전이 포함되어 있다. 모든 멤버십 가입 연회비는 부가세를 포함하며, 실버 경우 포함된 특전 중 하나인 1박 숙박권에서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딜럭스를 선택하면 기존 연회비에 3만원이 추가된다.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멤버십의 모든 회원은 ▲객실 패키지 5% 할인 ▲레스토랑 최대 33% 할인 ▲가족연회 5% 할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회원 만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멤버십 유효기간 만료일 이후 1개월 이내 재가입 시 ‘실버’의 경우 레스토랑 5만원 이용권 1매, ‘블랙’과 ‘로얄블랙’의 경우 레스토랑 2인 식사권 1매가 추가로 제공되며, 가족 1인에 한해 가입자 본인과 동일한 할인 혜택 및 멤버십 전용 프로모션을 누릴 수 있는 가족용 멤버십 카드도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

 

힐튼호텔, ‘힐튼 아너스 월드와이드’= 전세계 힐튼호텔에 투숙하는 고객은 투숙객 리워드 프로그램인 ‘힐튼 아너스 월드와이드’를 통해 무료 여행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엘리트 회원이 되면 숙박에 대한 추가 보너스 포인트와 특별 혜택을 ▶골드 및 다이아몬드 회원들은 객실 업그레이드 및 여러가지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힐튼 아너스 포인트’는 전세계 힐튼 호텔에서의 무료 숙박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힐튼 아너스 리워드’ 프로그램은 호텔 포인트를 항공사 마일리지로, 또는 항공사 마일리지를 호텔 포인트로 바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힐튼 아너스는 연회비가 없는 보상 프로그램이다. 회원에 가입하면 ▲특별 할인 혜택 ▲무료 숙박에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 ▲객실 및 로비에서 무료 WIFI 사용 ▲포인트 양도 및 합산 무료 ▲배우자 투숙 시 추가부담 없음 ▲Non Stop Check-out ▲고객의 요청 시 객실 상황에 따라 Late Check-out서비스 ▲무료 신문배달 등의 서비스가 적용된다. 단, 포인트 적립 및 회원 혜택은 힐튼을 통해 직접 예약하고 투숙한 경우 제공된다.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파라다이스시티(PARADISE CITY)의 ‘파라다이스 시그니처(PARADISE SIGNATURE)’ 멤버십은 ▶오렌지 ▶레드 ▶퍼플 ▶골드의 4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기본 멤버십인 ▶오렌지 ▶레드는 각각 레저와 미식에 특화된 혜택이 제공된다. 오렌지는 엔터테인먼트형 올인원(All-in-One) 멤버십으로 재미와 휴식을 선사하며, 레드는 레스토랑에서의 다이닝에 적합하다. 그 외 ▶퍼플은 모던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객실 이용 혜택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이고 ▶골드는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예술적 영감이 흐르는 객실부터 고품격 다이닝,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연회비는 오렌지·레드 45만원, 퍼플 65만원, 골드 120만원이며 부가세 포함이다.

 

특히 퍼플 멤버십은 편안한 휴식을 위한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숙박권 1매와 객실 업그레이드 2매, 아트파라디소 객실 업그레이드 1매 및 객실 50% 할인권 1매, 프리미엄 뷔페 ‘온더플레이트’ 조식 2인 이용권 1매가 포함돼 있다. 여기에 스파 ‘씨메르’ 아쿠아스파권 4매, 클럽 ‘크로마’ 일반 공연 입장권 4매, 테마파크 ‘원더박스’ 자유이용권 2매 등도 제공된다.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가입 시, 개별 특전 외에 공통으로 ▲파라다이스시티 내 호텔 객실 패키지 최대 10% 할인 ▲스파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20% 할인 ▲주차 1주일 이용권 등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식음업장에서의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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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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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2024.05.17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가 갤럭시 S21 시리즈에도 부분적으로 적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도 업데이트하겠다고 발표했을 때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작년에 출시된 모델들로 국한시켰던 때와는 사뭇 달라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갤럭시 AI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신형 갤럭시 시리즈 갤럭시 S24는 사전판매량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출시 후에는 한 달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판매량으로는 3주만에 940만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S24의 열풍에는 이번 제품에 탑재된 갤럭시 AI가 그 요인으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형 AI 기술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만인 지난 2월 22일,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이전 모델들에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에만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점차 그 범위를 늘려 현재는 갤럭시 S21 시리즈에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주주는 "갤럭시 S23과 S22 시리즈는 하드웨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 왜 S23까지만 갤럭시 AI를 업데이트해주는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확답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주총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AI의 업데이트 범위는 점차 넓어져 현재 S21 시리즈까지 당도했습니다. 갤럭시 AI…갤럭시 S24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갤럭시 AI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한 주요 기능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까지 업데이트해주면 '갤럭시 S24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우려에 대한 의견이 분명 존재했다"라며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시리즈만의 고유 특징으로 남기기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장기적으로 더 의미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표는 밝힐 수 없지만 기존 시리즈에 갤럭시 AI를 확장 업데이트한 것이 갤럭시 S24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폴더블폰, 웨어러블 기기…차기 전략은 하드웨어 삼성전자는 7월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통해 차기 제품 라인업과 방향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폴더블 AI 스마트폰 타이틀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AI의 기능은 물론, 폴더플폰이라는 하드웨어 특성에 맞춘 새로운 AI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공개도 관심을 모읍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과 반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링'이 대표적입니다. 갤럭시 워치7는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 확보를 내세우며 개발 및 양산에 돌입한 3㎚ 2세대 공정 양산 신형 AP '엑시노스 W1000'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수면무호흡증 감지, AI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됩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기존의 웨어러블 기기와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인 만큼 행사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및 수면 측정 기능을 탑재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으로 5개월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를 회복하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시장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시장 선점 효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AI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한 단계 발전을 선보였다"라며 "하드웨어 쪽에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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