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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1억 화소’ 모바일 이미지 센서 공개...샤오미와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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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2, 2019, 11:08:00

1억 800만 화소 ‘아이소셀 브라이트 HMX’ 이달 양산
세계 4위 규모 스마트폰 제조사 화웨이에 탑재 가능성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1억 화소가 넘는 모바일 이미지 센서를 공개했다. 세계 4위 스마트폰 제조사인 샤오미와 협업으로 시장 경쟁력 확보에도 유리할 전망이다. 제품은 이달부터 양산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12일 1억 800만 화소 모바일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브라이트 HMX’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센서란 카메라 렌즈로 들어온 빛을 전기적 디지털 신호로 바꿔주는 반도체다. 스마트폰 카메라와 자율주행 자동차용 카메라에 쓰이는 등 차세대 반도체로 주목되는 분야다.

 

아이소셀은 픽셀이 미세해지며 생기는 간섭현상을 줄여, 작은 픽셀로도 고품질 이미지를 구현하는 삼성전자 기술 명칭이다. 삼성전자는 자사 이미지센서 브랜드로도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제품은 0.8㎛ 크기 픽셀을 적용했다. 지난 5월 공개한 6400만 화소 제품보다 화소가 1.6배 이상 늘었다. 모바일 이미지센서로는 업계 최대 화소 수다.

 

삼성전자는 1/1.33인치 크기 센서로 빛을 받아들이는 면적을 넓혔다. 이 면적이 넓을수록 수광율이 올라가 좋은 화질을 얻는다.

 

또한 4개 픽셀을 합쳐 큰 픽셀 하나처럼 활용하는 테트라셀 기술이 적용됐다. 촬영 환경에 따라 픽셀이 달리 적용된다. 밝을 때는 픽셀이 독립적으로 움직이지만, 어두운 환경에서는 4개 픽셀이 결합해 하나처럼 빛을 받는다. 이에 따라 감도가 4배 높아지고 노이즈가 개선되며 사진이 선명해진다.

 

이에 더해, 색 재현성을 높이고 노이즈를 줄이는 스마트 ISO 기술이 탑재됐다. 이는 햇빛이 강한 환경에서 Low-ISO 모드로 색 재현성을 높이지만 빛이 적을 때는 High-ISO 모드로 노이즈를 개선하는 데 집중한다.

 

이 밖에도 동영상 녹화 시 화각 손실을 줄이는 기능도 있다. 최대 6K(6016X3384) 해상도로 초당 30프레임 영상을 지원한다.

 

이번 제품 출시에는 중국 샤오미와 협력이 큰 역할을 했다. 린빈 샤오미 공동창업자는 “프리미엄 DSLR에서 가능하던 1억 800만 화소 이미지센서를 스마트폰에 적용하고자 삼성전자와 개발 초기부터 협력했다”고 말했다.

 

스마트폰 생산 규모 세계 4위를 자랑하는 샤오미는 이달 초 삼성전자가 개발한 6400만 화소 이미지센서 신제품을 주력 스마트폰에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지난 7일 기자회견에서 린빈 공동창업자는 “삼성이 개발하고 있는 1억 화소 이미지센서를 탑재한 스마트폰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용인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센서사업팀장 부사장은 “이번 제품은 1억 800만 화소, 테트라셀, 아이소셀 플러스 등 삼성전자 기술이 집약돼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섬세한 이미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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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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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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