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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甲’ QM6, 쏘렌토 제치고 시장 2위...“LPG 모델이 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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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6, 2019, 10:08:08

4000대 넘긴 판매량 가운데 LPG 2513대…가격 저렴하고 경제성 높아
국내 유일한 ‘LPG SUV’ 상징성..2016년 출시 이후 사상 첫 시장 2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는 중형 SUV QM6가 출시 이후 처음으로 중형 SUV 월간 판매 2위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 SUV 가운데 유일하게 LPG 모델을 주력으로 내세운 신형 QM6는 경제성을 무기로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한 모습이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의 집계에 따르면 QM6는 7월 한 달 동안 국내에서 4262대가 판매돼 싼타페(7393대)에 이어 2위에 올랐다. 반면 줄곧 시장 2위를 유지해왔던 기아차 쏘렌토는 QM6에 밀려 3166대에 그쳤다.

 

QM6가 국내 중형 SUV 시장 2위에 오른 건 지난 2016년 첫 출시 이후 처음이다. QM6는 국산 승용차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전월 대비 한 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다.

 

이 같은 상승세는 지난 6월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당시 디젤 모델을 과감히 없애고 LPG 모델을 추가한 것이 배경이 됐다. 더 뉴 QM6의 LPG 모델인 LPe 트림은 지난 3월 28일 LPG 차량의 일반판매가 허용된 이후 가장 먼저 국내 시장에 선보인 유일한 LPG SUV다.

 

QM6의 LPe 트림은 지난 6월 출시 직후 불과 12일 만에 1408대가 판매됐고, 7월에는 전체 QM6 판매량의 절반 이상인 2513대를 기록하며 판매를 이끌었다. ‘SUV는 디젤’이라는 공식을 깨뜨린 QM6는 기존 실용성에다 LPG만의 경제성·정숙성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디젤은 물론 가솔린 모델보다도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만족시켰다는 평가다.

 

특히 QM6의 LPG 모델은 르노삼성 고유의 도넛탱크 기술을 탑재해 트렁크 공간을 대폭 확보했다. 넉넉한 적재공간은 물론 후방충돌 안전성까지 강화한 QM6 LPG는, 1회 충전으로 약 534Km를 주행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아울러 가솔린 모델인 QM6 GDe는 7월 한 달간 1359대가 판매돼 여전한 인기를 이어갔다. 특히 이 가운데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는 389대가 팔려 가솔린 모델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기존 QM6 GDe 모델이 내세운 가솔린 SUV의 장점에 고급성이 더해져 잠재 고객층의 수요를 만족시킨 결과다.

 

QM6 GDe는 지난 7월 국내 중형 가솔린 SUV 최초로 4만 6000대 판매를 돌파한 모델이다. 세단 수준의 뛰어난 정숙성과 좋은 연비, 합리적인 판매 가격을 앞세워 중형 가솔린 SUV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지속적인 혁신 노력을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아 경쟁이 치열한 국산 중형 SUV 시장에서 판매 2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오늘보다 업그레이드된 내일의 자동차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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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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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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