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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10년 연속 무분규 임협 타결...“남은 과제는 판매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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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2, 2019, 13:08:41

조합원 찬반투표 74.6% 찬성 가결..“회사 생존 및 고용안정이 우선”
작년 임금동결 후 올해 4만 2000원 인상 합의..“임직원 사기 진작”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쌍용자동차는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2019년 임금협상을 타결해 10년 연속 무분규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쌍용차 노사는 이번 임금협상을 발판삼아 판매회복과 경영정상화, 고용안정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뜻을 모았다. 업계 전반이 노사갈등으로 신음하는 것과는 크게 대조적인 모습이다.

 

이날 노조는 임금협상 잠정합의안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해 74.6%의 찬성률로 가결시켰다. 앞서 쌍용차 노사는 지난 1일 열린 제15차 임금협상 교섭에서 잠정합의안을 도출한 바 있다.

 

쌍용차 노사는 현재 위기에 놓인 회사의 생존과 고용안정을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대승적인 차원에서 신속하게 임금협상에 대한 최종 합의를 마칠 수 있었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10년 연속 무분규 달성은 내부적인 자구노력을 토대로 위기극복을 위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한 것”이라며 “임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생산과 판매에 전념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번 협상의 주요 내용은 ▲기본급 4만 2000원 인상 ▲경영위기 타개 동참 장려금 100만원 지급 ▲상여금 지급주기 변경 등이다. 사측은 지난해 임금동결에 따른 사기 진작 및 물가 상승률 반영을 통한 실질 임금저하를 방지하고 경영위기 타개를 위한 전 임직원의 동참을 장려하는 차원에서 임금 인상에 합의했다.

 

상여금 지급 주기 변경은 최저임금제도와 맞물려 현행 짝수 월에 각 100%로 지급하던 상여금을 12개월로 나눠 월 할로 지급하는 것이다. 회사는 이를 통해 자금 소요계획을 일정하게 운영할 수 있게 되며, 직원은 고정적인 임금을 토대로 안정적인 생계를 유지할 수 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회사의 생존과 고용안정을 위해 양보와 결단을 내려준 노동조합과 조합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 임금협상을 마무리 지은 만큼 하반기엔 품질개선을 통한 고객만족과 경영효율 개선에 전 임직원이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를 제외한 국내 자동차업계의 임금협상은 교섭 결렬과 노조의 파업 예고 등으로 난항을 겪고 있다. 쌍용차의 이번 임금협상 타결은 업계에 바람직한 노사관계의 방향을 제시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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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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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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