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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란도 가솔린 터보 출격...“디젤보다 190만원 저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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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1, 2019, 11:08:10

동력성능 유지하고 연료비·자동차세는 낮춰..사전계약 시작
넉넉한 실내공간으로 패밀리카 적합..판매가격 2246만원부터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쌍용자동차는 신형 코란도의 가솔린 터보 모델 출시에 앞서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가솔린 터보 모델은 배기량이 1500CC에 불과해 자동차세가 저렴하고, 연료 효율도 높은 장점이 있다. 특히 판매가격도 디젤보다 최대 190만원 저렴해 경제성이 높다는 평가다.

 

이달 출시되는 코란도 가솔린 모델은 배기량이 낮은 1.5ℓ 터보 엔진이 탑재됐지만, 최대토크(28.6kg·m)가 높아 스트레스 없는 주행이 가능하다. 앞서 출시된 티볼리 가솔린 터보(최대토크 26.5kg·m)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쓰지만 최대토크가 소폭 향상됐다.

 

코란도는 넉넉한 실내 공간이 장점인 준중형 SUV로, 가솔린 터보엔진이 적용되면서 패밀리카로서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졌다. 디젤 대비 동력성능은 유지하면서도 판매가격과 자동차세는 낮아졌기 때문이다. 여유있는 실내와 경제성을 갖춰 3인가족에 적합하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지난해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국내 가구의 78%가 3인 이하 가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란도를 통해 이 같은 3인 가구를 공략하기로 한 쌍용차는 디젤에 이어 가솔린 모델까지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했다.

 

한편, 신형 코란도는 디럭스급 유모차를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동급최대(551ℓ)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동급에서 가장 넓은 앞뒤 좌석 간격을 확보해 자녀가 있는 가족의 패밀리카로 적합하다는 평가다.

 

또한,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선행차량과 차선을 인식해 자율주행이 가능한 지능형 주행제어(IACC) 시스템도 장점이다. 이 밖에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RCTAi), 탑승객하차보조(EAF),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하는 7에어백 등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동급 최초로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디스플레이을 포함하는 ‘블레이즈 콕핏’을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코란도 가솔린 터보의 판매가격은 트림별로 2246만~2765만원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디젤모델 대비 최대 약 190만원 가량 저렴할 것으로 예상되며, 정확한 가격은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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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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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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