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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헛, ‘탄 피자’ 배달 논란...SNS에 사과문 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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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30, 2019, 16:07:18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통해 공식 사과문 공개
업계 “본사 차원의 보다 철저한 가맹점 관리 必”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고객에게 새까맣게 탄 피자를 배달한 한 피자헛 가맹점이 교환·환불마저 거부한 사실이 논란이 되자, 피자헛 본사가 재발 방지를 약속하는 내용의 사과문을 SNS에 게시했다.

 

한국피자헛은 30일 ‘한국피자헛은 고객의 안전과 제품의 품질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있습니다’라는 내용으로 시작하는 사과문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계정에 올렸다.

 

피자헛은 사과문에서 “7월 22일 한 가맹점 매장에서 ‘메가크런치 갓치킨’ 제품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접수된 사실을 인지했다”며 “그 후, 한국피자헛은 해당 가맹점주와 논의해 환불 조치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본사는 물론 가맹점 모두 이번 사안에 대해 심각성을 느끼고 있다”며 “이에 한국피자헛 본사는 해당 매장에 즉각 제품 및 CS 교육을 재실시했다”고 말했다.

 

이번 논란은 한 고객이 피자헛 가맹점에서 ‘메가크런치 갓치킨’ 피자를 주문했는데, 먹기 힘들 정도로 탄 제품이 배달된 것이 발단이 됐다.

 

이 고객은 해당 가맹점과 본사에 불만을 제기했지만, 결론적으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화가 난 고객이 자신의 사연을 지난 24일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렸고, 이 내용이 다음날 일부 언론을 통해 기사화됐다.

 

피자헛의 사과문을 본 소비자들은 대부분 “이렇게 기사화되지 않았으면 사과문을 올리지 않았을 것”이라며 냉소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과문 게시글에 피자헛을 비판하는 내용의 댓글이 달리자, 피자헛은 일일이 답글을 다는 등 사태 진화에 애를 쓰고 있다.

 

이와 관련, 한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최근 비비큐 가맹점이 치킨 가격을 속여 판 것이 논란이 된 지 불과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이런 일이 또 발생했다”며 “프랜차이즈 본사의 보다 철저한 가맹점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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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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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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