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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호텔 ‘애플망고 빙수’, 매출 1.5배↑...출시 한 달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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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5, 2019, 12:07:32

애플망고 빙수, 지난 5월 판매 개시..작년 동기比 판매량 30% 증가
호텔內 식음업장 매출도↑..“빙수와 함께 곁들일 메뉴 찾는 경우 多”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SNS상에서 일명 ‘애망빙’으로 통하는 서울신라호텔의 여름 대표 상품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가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량이 30% 가량 늘면서, 호텔 내 위치한 다른 식음업장의 매출도 함께 견인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25일 서울신라호텔(이하 신라호텔)은 자사의 올해 상반기 식음업장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애플망고 빙수 판매가 본격화된 6월의 매출 및 고객 수가 지난 1~5월의 평균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애플망고 빙수를 판매하는 로비라운지 ‘더 라이브러리’는 물론, 같은 층에 위치한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도 증가세를 보였다.

 

로비 라운지 ‘더 라이브러리’의 경우, 애플망고 빙수 판매가 본격화된 6월 매출이 지난 1~5월의 평균 매출에 비해 1.5배 이상 증가했다. 신라호텔 측은 “더 라이브러리 전체 고객 수와 함께, 빙수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단품 메뉴를 추가로 주문하는 경우가 늘어 매출 견인 효과가 나타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신라호텔에 따르면 ‘애플망고 빙수’는 높은 원가율로 이익이 거의 없는 상황이지만, 2~30대의 새로운 문화 소비층이 호텔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는 홍보 효과가 높아 8년째 매년 여름 선보여 왔다.

 

신라호텔은 “최근에는 더 라이브러리에서 간단한 식사 후 디저트로 애플망고 빙수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단품 메뉴 매출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들어 ▲클럽 샌드위치 ▲해산물 크림 파스타 ▲태국식 볶음 쌀국수 등 단 맛이 적고, 한 끼 식사로 넉넉하며, 여럿이 나눠 먹기 좋은 상품들의 매출 증가세가 뚜렷하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클럽 샌드위치는 1~5월의 평균 매출에 비해 6월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했고, 파스타와 쌀국수의 매출도 각각 87%, 57%로 크게 뛰었다.

 

‘더 라이브러리’와 함께 호텔 1층에 위치해 있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도 애플망고 빙수 출시로 특수를 맞았다. 6월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는 1~5월 평균보다 1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난 것. 신라호텔은 이 역시 고객이 빙수를 맛본 후 베이커리에 들러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망고 쇼트 케이크 ▲망고 피에스타 등 애플망고를 활용한 케이크의 판매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그 외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다쿠아즈 ▲마카롱 등 베이커리의 판매량도 증가세라고 신라호텔은 덧붙였다.

 

한편, 올해는 지난 5월 24일 판매가 개시된 신라호텔의 애플망고 빙수는 초여름 기대를 웃도는 실적을 달성한 후, 7월부터 본격적인 여름 고객 맞이 중이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빨리 찾아온 더위와 함께 주중 저녁에도 호텔에서 시간을 보내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제주산 애플망고 빙수 출시 후 한달 간의 판매량이 작년 대비 30% 이상 늘었다”며 “해당 상품은 오는 8월 31일까지 판매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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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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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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