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현대건설 컨소시엄, ‘일루미스테이트’, 8월 분양...부천 랜드마크 될까

URL복사

Tuesday, July 23, 2019, 18:07:23

지하 4층~지상 29층, 37개 동...총 3724세대 중 2509세대 일반분양 예정
옥길지구에서 항동지구 잇는 1만 6000세대 신주거벨트…서울 접근성 우수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현대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등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8월 중에 경기 부천시 범박동 일원에 ‘일루미스테이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수도권 비조정대상지역인 부천시 최대 규모의 브랜드 단지로 조성되는 데다 일반분양 물량 전체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85㎡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23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일루미스테이트는 지하 4층~지상 29층, 37개동, 총 4개 단지 372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39~84㎡, 2509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로 1단지 ▲74㎡ 89세대 ▲84㎡A 94세대 ▲84㎡B 17세대 ▲84㎡C 91세대, 2단지 ▲59㎡A 105세대 ▲59㎡B 35세대 ▲84㎡A 88세대 ▲84㎡B 29세대, 3단지 ▲59㎡A 257세대 ▲59㎡B 119세대 ▲84㎡A 136세대 ▲84㎡B 39세대, 4단지 ▲39㎡ 40세대 ▲59㎡A 692세대 ▲59㎡B 164세대 ▲84㎡A 445세대 ▲84㎡B 69세대다.

 

단지가 들어서는 계수·범박지구는 옥길지구(7635세대 예정)와 서울 항동지구(4827세대 예정)가 인접해 있다. 그 중심 입지에 위치한 일루미스테이트까지 입주가 완료되면 해당 지구는 총 1만 6000여 세대의 신흥주거타운으로 완성된다.

 

일루미스테이트 대부분의 세대가 일조량과 채광성이 좋은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전 세대의 70% 이상이 맞통풍 판상형으로 설계됐으며 전용 39㎡, 74㎡ 등 틈새 평면이 제공돼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교통의 경우 단지에서 약 1.8km 거리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도 가까이 있다. 이를 통해 시흥, 광명, 인천 등 경기 전역 등으로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다.

 

단지에서 지하철 서해선(소사~원시선) 소새울역 이용도 가능하다. 소새울역 이용 시 한 정거장 거리의 1호선 소사역을 환승해 서울 구로구까지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일루미스테이트는 수도권 비조정대상지역에서 서울에 가까운 부천시에 들어선다.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주택 보유 수에 관계 없이 1년 이상 청약통장 보유 시 1순위 청약조건이 충족된다. 분양권 전매 기간도 수도권 내 민간택지의 경우 계약 후 6개월로 짧으며, 중도금 대출도 가구당 2건까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일루미스테이트는 옥길지구·항동지구의 인프라까지 모두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며 “차별화된 상품성까지 갖춘 만큼 부천시 대표 랜드마크 단지로 공고히 자리매김 할 것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일루미스테이트의 분양 홍보관은 부천시 중동 신흥로 150-1 위브더스테이트 상가 8동 313호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사전 분양 상담을 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부천시 소사구 계수동 1-20에 8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