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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롯데마트, 25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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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2, 2019, 16:07:16

기간 내 구입時 최대 40% 할인 혜택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또는 할인 제공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대형마트인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추석을 한 달 여 앞두고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이마트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30일까지 37일 간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기간 선물세트를 구입하면 최대 4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구매 금액대별로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내달 16일 이전에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000만원 이상 결제 때 구매 금액의 15%에 해당하는 1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밖에 페이앱을 이용하는 스마트 컨슈머를 위해 SSGPAY 결제 때 구매 금액대별 최대 20만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구매한 선물세트는 필요한 경우 고객의 요청에 따라 내달 28일부터 9월 10일까지 수령처로 배송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5년 만에 찾아온 이른 추석이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풍경마저 바꿔 놓은 가운데, 알찬 상품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려 노력했다”며 “양질의 추석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도 이마트와 마찬가지로 오는 25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9월 2일까지 40일 간으로 이마트보다 3일 더 길다.

 

이번에 진행하는 사전예약 품목은 한우·과일 등 신선식품 113종과 통조림·식용유 등 가공식품 136종, 샴푸·양말 등 생활용품 67종 등 총 316개 품목이다. 사전예약으로 구매할 경우 동일한 선물세트를 10%에서 최대 40%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기간 동안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는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신한·비씨·KB국민 등 11대 카드로 결제해도 최대 40% 할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일정수량 이상 구매하면 하나를 더 주는 덤 혜택을 제공하며, 내달 16일까지 11대 카드로 구매 때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내달 16일 이후에는 금액대별 상품권 금액이 줄어들 예정이어서, 사전예약도 더 일찍 구매하는 고객이 더 큰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도 미리 구매하는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발빠르게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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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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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매도 재개 한달…수익 줄고 대차잔고 급증 종목만 노린다

공매도 재개 한달…수익 줄고 대차잔고 급증 종목만 노린다

2025.05.06 02:04:20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기울어진 운동장 해소와 무차입 공매도 근절 위해 전면 금지됐던 공매도 거래가 다시 시작된지 한 달. 17개월간의 긴 제도 정비 끝에 다시 시작된 만큼 주식시장 전반에 변동성이 크게 확대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예상대로 공매도 폭풍이 지나간 자리에는 큰 낙폭이 남았고 그 여파도 상당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이러한 위험을 피하려면 수익성이 악화되고 대차잔고가 급증하는 종목에 대해 각별한 경계가 필요하다는 지적도 뒤따르고 있습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공매도 거래가 재개된 3월31일부터 지난달 29일까지 코스피와 코스닥지수는 동반 상승했습니다. 코스피는 2481.12에서 2565.42포인트로 3.40% 올랐고 코스닥은 672.85에서 726.46포인트로 7.97% 뛰었습니다. 다만 이 기간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는 구간도 있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재개 첫날 각각 3.00%, 3.01% 빠진데 이어 지난달 7일에도 5.57%, 5.25% 하락하는 등 부침을 보였습니다. 이후 국내 증시는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연초 이후 준수한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에 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은 공매도가 지수나 업종보다는 개별 종목에 더 민감하게 반응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코스피200 편입 종목 가운데 공매도 거래(3월31일~4월29일 기준)가 많았던 30개 종목을 추려본 결과 6개 종목을 제외한 24개 종목이 이 기간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전체 거래대금 대비 공매도 거래대금 비중이 가장 높은 종목인 SK이노베이션(39.4%) 주가는 20.7% 떨어졌습니다. 그 뒤를 이은 KG모빌리티(32.4%)는 14.1%, LG디스플레이(29.2%) 6.9%, S-Oil(28.2%) 9.1%, LG생활건강(27.7%) 3.8% 하락했습니다. 수급 측면에서 이들 종목은 공매도 거래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외국인투자자 자금이 이탈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 한달 간 외국인들은 SK이노베이션 주식을 1545억4900만원 규모로 순매도했고 동시에 KG모빌리티는 7억9600만원, LG디스플레이 328억7400만원, S-Oil 709억1600만원, LG생활건강 39억6300만원 씩 팔아치웠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들 종목 외에도 실적 가시성이 떨어지거나 공매도 선행지표로 인식되는 대차잔고가 빠르게 증가하는 종목들이 공매도 세력이 타깃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노동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앞으로는 기초체력(펀더멘털)·수급 요인에 따른 선별적인 공매도 영향이 예상된다"며 "펀더멘털 측면에서는 최근 주당순이익(EPS) 추정치가 하향되는 동시에 대차잔고가 증가하는 업종(에너지·철강·IT가전)을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개별 종목에서는 대차잔고가 빠르게 증가하는 종목들(한미반도체·엔켐·주성엔지니어링 등)과 더불어 선·현물 가격차 관점에서 현물이 고평가된 종목들(이녹스첨단소재·SOOP) 등은 공매도에 노출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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