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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롯데캐슬 SKY-L65 견본주택 ‘북적’...“청량리 대장주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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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9, 2019, 19:07:09

전용 84~177㎡ 1263가구 일반분양...84㎡ 분양가 8억 4620만~10억 8470만
롯데건설, “분양가 9억 이상 자체 보증으로 최대 40% 중도금 대출 알선 계획”

 

롯데건설이 동대문구 전농동 620-47 일대에 조성하는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견본주택은 이른 아침부터 방문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견본주택으로 향하는 왕십리역 9번 출구 주변은 방문객이 몰릴 것을 예측하고 홍보에 나선 인근 분양단지 관계자들로 붐볐다.

 

19일 롯데건설은 왕십리역 인근에 ‘청량리 대장주’라 불리는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는 청량리4구역을 재개발하는 복합단지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최고 65층 5개 동 규모로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텔, 오피스, 호텔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가운데 아파트는 4개 동에 총 1425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조합원 몫을 제외한 전용면적 84~177㎡ 1263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84㎡ 10개 타입 1163가구 ▲102㎡ 1개 타입 90가구 ▲169~177㎡(펜트하우스) 4개 타입 10가구 등이다.

 

이날 견본주택을 방문한 수요자들은 청약 당첨 가능성과 중도금 대출 가능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웠다. 분양 관계자는 “오늘 상담보고서를 분석했더니 대출 가능 여부와 대출 지원 범위를 묻는 방문객이 가장 많았다. 그다음 청약 자격과 타입별 당첨 가능성에 관한 문의가 이어졌다”고 전했다.

 

예상외로 상품이나 입지에 관한 문의는 적었다. 분양 관계자는 “청량리 일대가 과거 집창촌이어서 학군이 단지의 걸림돌이라는 점을 수요자들이 아쉬워하면서도 이해하는 분위기”였다며 “‘로또 단지’라는 흐름이 강해 일단 당첨되고 보자는 의견이 주류였다”고 설명했다.

 

 

교통은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의 최대 메리트다. 지하철 1호선을 비롯해 분당선, 경원선, 경춘선, 경의중앙선 등 10개 노선이 지나는 국내 최다 환승역인 청량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또한 GTX-B, C노선, 강북횡단선 등 교통 호재가 예정돼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2600만 원대로 책정됐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10%다. 전용면적 별로 ▲84㎡ 8억 4620만~10억 8470만원 ▲102㎡ 10억 8710만~13억 6300만원 ▲169㎡ 19억 9800만원 ▲172㎡ 20억 3000만~20억 6500만원 ▲176㎡ 20억 6500만원 ▲177㎡ 20억 9300만원이다. 발코니 확장금액은 ▲전용 84㎡ 1900만원 ▲102㎡ 2100만원이다.

 

시공사인 롯데건설은 분양가 9억 이상의 물량에 대해서는 자체 보증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분양가 9억원 이하는 HUG 분양 보증으로 중도금 대출이 가능하고, 9억원이 넘더라도 자체 보증으로 최대 40%까지 중도금 대출을 알선할 예정”이라며 “다만 대출 협력 은행 선정 등 아직 확정되지 않은 부분이 있어 대출 부분은 추후 확정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은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당해 지역 1순위, 26일 기타 지역 1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8월 2일 발표되며,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당첨자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2023년 7월 입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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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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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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