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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문은 사과문일 뿐이고?’…BBQ, 신제품 주문에 기존제품 또 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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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14, 2019, 21:07:54

2만원짜리 신제품 시키면 1만 8000원짜리 기존 제품 ‘속안심’ 배달
유튜버 “사과문 올라온 후 신제품 주문했지만 개선되지 않았다” 고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BBQ의 ‘황금올리브순살’(2만원대)을 시켰지만 기존 제품인 ‘속안심’(1만 8000원대)이 배달됐다는 영상이 한 유튜브 채널에 지난 12일 올라왔다. BBQ는 13일 사과문을 올렸지만 이틀 뒤 똑같은 일이 발생했다는 영상이 다른 유튜브 채널에 올라왔다.

 

유튜브 채널 ‘앙 작비띠’는 ‘논란의 BBQ 황금올리브 순살 시켰는데 저도 사기당했습니다..’라는 영상을 14일 오후 6시쯤 올렸다. 14년 만에 출시됐다는 신제품을 주문했지만 2000원 저렴한 기존 제품이 또 배달된 것이다.

 

BBQ는 처음 논란이 발생한 뒤 13일 올린 사과문에서 “8일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공지와 교육 등을 실시했지만, 일부 매장에서 제대로 시행되지 못 했다”며 “결과적으로 잘못된 서비스와 부족한 관리가 이뤄진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한다”고 했다.

 

BBQ가 사과문을 올렸지만, ‘앙 작비띠’가 올린 영상에선 주문한 ‘황금올리브순살’ 대신 ‘황금올리브순살 속안심(안심텐더)’이 왔다. 해당 유튜버는 “아직까지 조치가 안 된 것 같다. 솔직히 텐더같다. 어떻게 보면 2000원을 손해를 본 것”이라고 했다.

 

 

실제로, 이 유튜버가 받은 치킨의 모습은 신제품 공식 이미지와 크게 달랐다. 공식 이미지에선 치킨 조각이 동그란 모양이지만, 유튜버가 받은 제품의 치킨 조각은 닭가슴살을 조각낸 긴 모양이었다.

 

해당 영상에서 BBQ의 사과문이 거론되는데, 사과문 게시 후에 주문을 한 것으로 보인다. 해당 유튜버는 “(이번 논란에 대한 BBQ의) 사과문이 올라왔지만 각 지점마다 아직 조치는 취해지지 않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문한 지점에서) 시켰을 때 (2000원 저렴한 황금올리브순살 속안심과 같은 메뉴라는) 공지가 오진 않았다”고 했다. 또 홍사운드가 주문한 BBQ 매장이 ‘황금올리브 순살’ 가격을 배달앱에서 1만 8000원으로 바꾼 반면 ‘앙 작비띠’가 영상에 올린 영수증엔 ‘황금올리브 순살’이 2만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BBQ가 사과문을 올리기는 했지만, 후속 조치가 미흡해 일부 소비자들이 여전히 피해를 보고 있는 셈이다. ‘앙 작비띠’는 “합리적으로 먹을 수 있는 황금올리브순살이 나왔으면 좋겠다”며 “BBQ 팬이고 항상 맛있게 먹고 있는데 이슈가 많다. 이슈없는 깨끗한 브랜드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번 BBQ 신제품 논란은 유튜버 ‘홍사운드’가 지난 12일 올린 영상으로 시작됐다. ‘BBQ에게 사기당했습니다…여러분들은 당하지 마시라고 영상 올립니다’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14일 오후 9시 기준으로 조회수 342만 5300건을 기록했다.

 

유튜버 ‘홍사운드’가 ‘황금올리브순살’을 시켰지만 닭가슴살로 만든 기존 ‘속안심’이라는 제품이 배달됐다는 내용의 영상이다. 홍사운드는 “안심 텐더(속안심)가 잘못온 거 아니야?”라는 반응을 보였다.

 

홍사운드는 신제품 공식 사진과 배달 온 제품의 외관이 다른 점에 의문을 품고 주문한 매장에 전화했다. 매장 측은 이번 신제품이 “원래 있는 제품(속안심)에 구성만 달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점주는 잠시 후 홍사운드에게 전화해 “(신제품이) 다음 주 중에 나온다”며 “필요하실 때 연락을 주시면 서비스를 드리겠다”고 사과했다. 이후 점주는 홍사운드를 직접 찾아가 자필 사과문과 함께 “닭을 한 마리라도 더 팔기 위해 거짓말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고 했다.

 

유튜버 홍사운드는 14일 오후 7시쯤 BBQ 본사에게 연락을 받았다는 새로운 영상을 올린 상태다. 그는 “14일 오전 7시에 본사 상무님께서 찾아오셔서 직접 사과를 하셨고 오전 10시쯤부터 이 상황에 대해 문자와 전화로 본사와 이야기를 나누게 됐다”고 했다.

 

 

홍사운드는 “순살을 주문했는데 속안심을 받은 모든 고객분들께 본사 차원에서 사과문을 게시해달라”며 “일주일 동안, 본사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게시할 것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순살을 시켰는데 속안심을 받은 분들이 고객센터를 통해 영수증이나 사진 등의 자료를 제시할 경우 환불 또는 진짜 황금올리브순살로 제공할 것”을 요구했다. 실제로 BBQ는 사과문에 이 같은 내용을 담았다.

 

끝으로 홍사운드는 문제가 된 지점이나 무관한 다른 BBQ 점주들에 대한 비난을 자제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영상 속 점주님을 비난하거나 지점에 직접 전화를 해서 안 좋은 말을 하는 행동은 삼가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어 “해당 점주님은 충분히 사과를 하셨고, 잘못을 충분히 인지하셨기 때문”이라며 “이 외에도 성실하고 친절하게 일하고 계신 다른 점주님들께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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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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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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