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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검색하니 꿀팁 영상이 뙇!…‘11번가 콘텐츠’ 서비스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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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3, 2019, 16:07:35

구매꿀팁·용어사전·가격비교 콘텐츠로 제작·제공.. “커머스포털 목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11번가가 상품을 검색하면 관련 콘텐츠를 보여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자체 제작한 구매꿀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11번가(사장 이상호)는 ‘11번가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들이 쇼핑 중에 필요로 할만한 정보를 모바일 앱 검색결과에 담아 콘텐츠로 전달하는 서비스다. 구체적으로는 구매 꿀팁·유의사항·용어설명·가격 비교 등을 내용으로 담을 예정이다.

 

11번가는 고객들이 최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상위 인기키워드 100여개를 시작으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해 ‘커머스포털’로 성장하겠다는 게획이다. 인기키워드는 노트북·모니터·블랙박스·텀블러·자전거·운동화·원피스·블루투스스피커·제습기·믹서기·수영복·캐리어·튜브·쿨매트 등이다.

 

예를 들어, 11번가 모바일 앱에서 ’캠핑의자’를 검색하면 유의사항·구매 ‘꿀팁’ 등을 매거진·블로그 형태로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 서비스는 스크롤을 내려 상품 20개 정도를 지나치면 볼 수 있다.

 

 

추천상품을 누르면 해당 상품을 어떤 연령대·성별의 고객이 구매했는지, 다른 고객들의 리뷰 평점을 볼 수 있다. 또 11번가 입점 업체들의 판매 가격을 낮은 순으로 보여줘 최저가 상품을 바로 확인 가능하다. 각 콘텐츠는 ‘공유하기’를 통해 SNS와 메신저에 공유할 수도 있다.

 

11번가는 해당 콘텐츠만 따로 모아 볼 수 있는 별도 코너를 하반기 중에 신설할 예정이다. 또 콘텐츠 서비스를 연내 쇼핑 검색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1000여개 키워드로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11번가는 지난해 9월 신설법인 출범과 함께 ‘커머스포털’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선언하고 콘텐츠 생산을 시작했다. 지난 3월부터는 실시간 쇼핑 검색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실시간 쇼핑 검색어’ 서비스를 선보였다.

 

김지승 11번가 서치센터장은 “11번가 내에서 쇼핑의 시작과 끝을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계속해서 고도화하고 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검색결과 화면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다양한 탐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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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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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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