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연예계 숨은 부동산 귀재는 누구?”...청담동 대기업 빌딩 둘러보기

URL복사

Wednesday, July 03, 2019, 14:07:31

빌사남 TV, 청담동 특집 2편...대기업 매입 빌딩 소개·수익 분석

 

<신세계·삼성가 빌딩 거리>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저희가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넘어왔는데 이쪽에 있는 빌딩들을 다 신세계에서 매입을 했어요. 여기 뒤에는 정용진 부회장님이 매입해서 소유하고 계시고 저쪽에 있는 스타벅스 1000호점 매장은 이명희 회장님 건물이고요. 그 옆은 또 정용진 부회장님 건물인데 저기는 재미있게도 이마트24가 입점해 있어요. 본인 회사를 임차인으로 해서 임대를 주고 있습니다.

 

▲신대리: 스타벅스 외관이 좀 특이하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1000호점이라서 청담동답게 외관을 해놨는데,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여기 보면 다 신세계나 삼성가에서 소유하고 있습니다. 대기업에서 매입해서 전체적으로 이 일대가 가격이 올랐어요. 다른 곳으로 가보실까요?

 

<손지창·오연수 부부 빌딩>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지나가다 보이는 연예인 건물이 엄청 많습니다. 저 앞에 있는 건물은 지상 4층 건물인데, 2006년도에 손지창, 오연수 부부가 50억에 매입해서 지금까지 소유하고 있습니다. 시세는 두 배 이상 올랐고요.

 

▲ 신대리: 사실 청담동 건물이 지하철역과는 가깝지 않은데, 왜 매입을 하는 건가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청담동은 역과는 상관없습니다. 사람들이 다 차를 이용해서 이동하고, 오히려 더 프라이빗한 걸 좋아하기 때문에, 동네 자체가 그들만의 리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청담동 같은 경우에는 지하철역이 청담역과 압구정로데오역 두 개가 있는데, 이쪽 같은 경우에도 압구정로데오역에서 오기 굉장히 불편하죠. 청담동은 역과의 거리와는 상관없이 빌딩 가격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김희애 주차장 근처>

 

▲ 신대리: 대표님 이번에는 건물이 아니라 주차장 앞에 나와 있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청담동에 주차장이 많지 않은데 그중에서도 위치가 좋은 주차장이에요. 김희애 씨가 2006년도에 119억에 매입을 했고 대지는 196평 정도 됩니다. 1층부터 4층까지 주차장으로 사용 중이고요. 차량이 약 90대 정도 들어가고 수익은 약 3000만원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 신대리: 웬만한 건물 임대수익보다 괜찮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그리고 지금 가격이 굉장히 많이 올랐어요. 시세로 봐서는 280억 정도 되지 않나 싶습니다. 도산대로 이면 코너에 있어서 위치가 굉장히 좋습니다.

 

<김정은 빌딩 앞>

 

▲신대리 : 대표님, 이 건물은 어떤 건물인가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이 건물도 연예인 빌딩입니다. 이 건물은 배우 김정은씨가 약 11년 전에 두 개의 필지를 샀어요. 앞 필지를 35억에 매입하면서 동시에 뒤 필지도 같이 샀거든요. 앞 필지가 땅이 작았기 때문에 뒤 필지도 같이 매입해서 건물을 올렸습니다. 이렇게 신축을 해서 지금 임대를 하고 있고요.

 

이 건물 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위치도 괜찮아요. 도산대로 바로 이면에 있고 옆으로는 삼성생명에서 그 일대를 다 매입해서 신축한 상태고. 그 건물 바로 옆에 있어서 위치가 굉장히 좋습니다. 이 빌딩의 시세는 약 두 배정도 올랐습니다. 삼성생명이 워낙 가격을 비싸게 매입해서 이 일대가 다 올랐거든요. 김정은 씨는 숨은 부동산의 귀재고요. 업자들 용어로 물타기 투자라고 해서 뒤에 땅도 같이 매입해서 신축한 사례고 청담동 빌딩 중에는 성공한 사례로 보입니다.

 

<삼성생명 청담스퀘어 빌딩>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여기는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삼성생명에서 블록을 다 사서 지금 이렇게 멋지게 신축을 했습니다. 연면적이 거의 만평이 넘게 신축을 해서 보면 거의 두 개 동을 쓰고 있고요. 앞 건물 같은 경우에는 여기가 노선 상업지거든요.

 

2012년도 전에는 허가만 받으면 용적률을 거의 800%까지 가능하게 해줬어요. 그래서 건물이 굉장히 높게 지어졌습니다. 1층에는 포르쉐 매장이 있고, 나머지는 병·의원이나 사무실이 입점해 있습니다. 이 건물 임대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저희한테 연락해주세요.

 

<의문의 건물 앞>

 

▲ 신대리: 대표님 굉장히 청담동스러운 건물이 저희 뒤에 있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이 건물도 연예인이 매입했는데, 신대리랑 나이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 연예인입니다.

 

다음 편에 계속.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