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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입지인데 월세 20만원 더 받는다?’...오피스텔도 브랜드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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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5, 2019, 16:06:11

브랜드 오피스텔 선호현상…아파트보다 싸고 청약 규제받지 않아 새로운 주거형태로 주목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 아파트에 이어 오피스텔에도 브랜드 바람이 불고 있다. 오피스텔이 새로운 주거형태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대형건설사도 본격적으로 오피스텔 시장에 뛰어들었기 때문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오피스텔 시장에서 대형건설사 브랜드 선호 현상이 두드려지는 추세다. 특히 브랜드 오피스텔은 비브랜드 오피스텔보다 높은 임대수익 시세를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지난 1월 기준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대우건설의 ‘역삼 푸르지오 시티’ 전용 23.9㎡(7층)의 임대료는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90만원으로 확인됐다. 반면 인근에 있는 A오피스텔 전용 23.58㎡(8층)의 임대료는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70만원이다.

 

같은 생활권을 공유하는 두 단지의 월 임대수익이 20만원이나 차이가 나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오피스텔에서도 브랜드가 가격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증명한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현상은 수도권에서도 일어나고 있다. 네이버 부동산에 따르면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에 위치한 SK건설의 ‘판교 SK허브’ 전용 35㎡는 보증금 1000만원에 105만원의 월세가 형성돼있다. 근처에 있는 B오피스텔 전용 31㎡는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85만원을 받는다.

 

업계 관계자는 “B오피스텔이 판교 SK허브보다 판교역에서 가깝다”며 “그럼에도 판교 SK허브가 더 높은 월세를 받는 이유는 브랜드값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브랜드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현상은 최근 청약시장에서도 나타났다. 금융결제원 자료를 보면 포스코건설이 지난 5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에서 분양한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는 최고 경쟁률 123대 1을 기록했다. 평균 경쟁률도 12.34대 1을 기록했다.

 

작년 11월 공급됐던 ‘힐스테이트 판교역’ 오피스텔도 평균 54.2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처럼 브랜드 오피스텔은 수요자들에게 아파트 못지않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오피스텔은 상대적으로 아파트보다 가격이 낮고, 청약 규제를 받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아파트를 대체할 주거형태로 거론되고 있다”며 “특히 브랜드 오피스텔은 미래가치를 인정받아 실거주용뿐만 아니라 수익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흐름에 힘입어 분양시장 곳곳에 아파트를 대체할 브랜드 오피스텔 소식이 쏟아지고 있다. 대림산업은 6월 중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1-22번지 일대에 'e편한세상 시티 과천'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7층, 지상 최고 28층, 1개동, 전용면적 25~82㎡, 총 549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보면 ▲25㎡ 350실 ▲59㎡ 74실 ▲82㎡ 125실로 구성돼 있다. 과천시 최초의 브랜드 오피스텔인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는 게 업계 전망이다.

 

GS건설은 7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31번지에 ‘브라이튼 여의도’를 공급할 계획이다. 단지는 지하 6층, 지상 최고 49층, 4개동, 전용면적 29~59㎡, 오피스텔 총 849실로 구성된다.

 

브라이튼 여의도는 여의도역(5·9호선)과 여의나루역(5호선) 사이에 위치해 더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또 여의도 환승센터, IFC몰, 한강공원 등이 가까이 있다.

 

롯데건설은 6월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동 620번지 일원에서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를 선보인다. 이 단지는 지하 8층, 지상 최고 65층, 4개동, 전용면적 20~30㎡, 총 528실로 구성된다.

 

주상복합 형태의 대규모 쇼핑몰이 청량리역 롯데캐슬에 입점할 계획이다. 또 청량리역과 100m 정도 떨어져 있어서 걸어서 지하철역을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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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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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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