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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좀 주세요”...편의점 업계, 내부 직원들에 구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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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4, 2019, 16:06:31

이마트24, ‘아이디어 팩토리’ 제도 운영..우수 아이디어에 상금 지급
GS25, 소모임 프로젝트 ‘클로버활동’ 지원..“우수팀에 연말 CEO 표창”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편의점 업계에서 내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시도가 나타나고 있다. GS25의 경우 직원 아이디어를 실제 상품화하는 단계까지 도달했고, 이마트24는 좋은 아이디어를 낸 직원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지난 4월부터 ‘아이디어 팩토리’라는 명칭의 직원 아이디어 제안 제도를 운영 중이다.

 

제안 가능한 아이디어 주제에는 제한이 없다. 비용절감 방안이나 상품제안, 점포콘셉트 등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직원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유관부서에 전달되며, 7일 이내에 피드백이 게시된다.

 

좋은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은 월, 분기, 연 단위로 나눠서 진행된다. 월 시상의 경우 이마트24 상품권을 3명에게 지급한다. 분기별 시상은 최우수상 1명에게 20만원, 우수상 1명에게 1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연 1회 시상하는 ‘초격차 아이디어’는 우수 아이디어 중 실제 적용된 건 중에서 선발하며 사내 ‘명예의 전당’에 게시된다. 최대 3명까지 선정되며 양적 아이디어의 경우 연 절감액의 5%(100만원 한도), 정성적 아이디어는 50만원이 상금으로 지급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제도를 운영한 지 몇 달 되지 않아 아직은 구체적으로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은 상태”라며 “앞으로 직원들이 활발히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GS25의 경우 직원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모델로 구현돼 이목을 끌고 있다. 24일 GS25가 발표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유료멤버십’ 서비스는 직원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소모임 프로젝트 ‘클로버활동’을 통해 탄생했다.

 

해당 유료멤버십 서비스는 ▲카페25블랙 ▲카페25브라운 ▲카페25그린 등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카페25블랙은 아이스아메리카노 30잔을 7월 한 달 간 2만 5000원에, 카페25브라운은 20잔을 1만 7900원, 카페25그린은 10잔을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GS25 관계자는 “GS리테일은 직원들의 ‘클로버활동’을 올해 4월부터 지원하기 시작했는데, 이번 유료멤버십 상품이 클로버활동의 첫 결실로 탄생돼 7월 한 달 간 테스트를 하게 됐다”며 “올해 연말에는 10개 우수팀을 대상으로 CEO 표창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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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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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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