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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서비스 엔지니어 근무환경 개선...안전·서비스 품질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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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4, 2019, 10:06:00

지난 5월 직고용 합의 이후..차량 공급·개인 장비 교체·안전 전담조직 신설
2인 1조 서비스로 무거운 제품 함께 옮겨..현장 출퇴근제 도입해 효율성 개선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LG전자가 제품 설치와 수리를 맡은 현장 직원에게 지원을 늘리고 있다. 직원 복지와 안전을 높임으로써 고객 서비스 품질도 함께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5월 직고용 이후 서비스 엔지니어 근무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개인 장비를 새롭게 바꿔주고 안전 전담 조직을 신설하거나 차량 지원을 늘리는 등 근무 환경을 개선을 추진한다.

 

우선 서비스 엔지니어가 사용하는 안전모·안전화·보안경 등 개인 보호구와 위험물 보관함·안전페스 등 장비를 순차적으로 최신 제품으로 교체하고 있다. 또한 작업환경 안전을 강화하고자 전담조직을 신설했다. 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안전 기준을 준수하는지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한다.

 

 

이에 더해 지난달부터 지정 품목에 대한 2인 1조 서비스를 하고 있다. 무거운 제품을 옮기거나 사다리를 이용할 때 사고를 방지하고 수리 시간도 줄일 수 있다.

 

2인 1조 서비스 대상은 2단 세탁기·건조기, 대형 TV, 2층 이상 건물에 설치된 에어컨 실외기 등이다. LG전자는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장 자율 출퇴근제도 도입했다. 수리요청이 몰리는 성수기에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목적이다. 엔지니어가 서비스센터가 아닌 현장에서 출퇴근이 이뤄지기 때문에 피로도를 줄이는 동시에 서비스도 효율화할 수 있다.

 

제도는 8월 말 성수기까지 운영된다. LG전자는 주 52시간 근무에 맞게 서비스 센터 운영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밖에 서비스 엔지니어들에게 이달 말까지 신규 차량 총 2000여 대를 공급하고 운행 관련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규택 LG전자 CS한국운영담당 상무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고객서비스 품질과 직결된다”며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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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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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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