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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중국서 마제스티9 등 신제품 발표...”수익성 개선 신호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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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0, 2019, 11:06:23

2분기 흑자전환 유력..“중국 판매 회복해 실적개선 속도 낼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 금호타이어는 19일 중국 남경에서 현지 딜러를 대상으로 ‘2019 신제품 설명회’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프리미엄 제품인 마제스티9 등을 통해 중국 판매실적을 개선하고, 현지 신공장의 조기 안정화를 이끌 방침이다.

 

금호타이어는 이날 열린 신제품 출시행사에서 ‘마제스티9 솔루스 TA93’을 비롯한 중국형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이 자리에는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과 더블스타 주요 경영진, 현지 딜러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대진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더블스타의 대규모 투자 이후 구조혁신, 비용절감 정책 및 노사협력 등 경영정상화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펼쳐왔다”며 “2분기부터는 흑자전환이 예상되는 만큼 이번 신제품들이 남경 신공장의 성공적인 안정화와 글로벌 실적 향상의 견인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공개된 마제스티9은 금호타이어가 지난해 국내에서 선보인 신제품을 현지화시킨 제품이다. 금호타이어는 ‘마제스티’라는 이름에 걸맞는 최고급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과거 중국내 금호타이어의 위상을 되찾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호타이어가 올해 들어 준비한 첫번째 글로벌 행사다. 특히 2분기 흑자전환을 앞두고 있는 만큼, 중국 시장 신제품 출시는 실적 개선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금호타이어 중국법인은 지난 5월 자체 실적 기준으로 약 30개월 만에 영업 흑자를 기록했다. 금호타이어는 이를 통해 지난 4월과 5월 연속으로 흑자(연결기준)를 기록해 10분기만의 실적 터닝포인트를 맞이했다.

 

이 같은 추세가 유지된다면 금호타이어의 2분기 흑자전환이 확실시된다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2분기 호실적을 바탕으로 상반기 누적 실적 역시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점쳐진다.

 

한편, 신제품을 생산하는 남경 신공장은 지난해 생산라인 전체를 최신식으로 자동화해 중국의 ‘스마트4.0’ 강소성 시범사업장에 선정됐다. 또한 환경오염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제조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최첨단 친환경시설도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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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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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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