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현장+] “이것은 아파트인가 단독주택인가”...삼송 자이더빌리지 견본주택 가보니

URL복사

Tuesday, June 18, 2019, 17:06:55

아파트와 단독주택을 혼합한 주거상품 ‘블록형 단독주택’...총 432가구 공급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분류돼 청약 통장 필요 없어...창릉 신도시와 시너지 기대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삼송의 첫 번째 자이, 더 특별한 마을”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단점을 최소화하고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주거상품 ‘블록형 단독주택’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지구에 들어선다. 2017년 김포한강도시에 공급된 ‘김포 자이더빌리지’에 이어 GS건설이 선보인 두 번째 블록형 단독주택이다.

 

GS건설은 6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지구에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 자이더빌리지’를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층, 전용 84㎡ 단일면적 총 43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2배 이상의 서비스면적이 제공돼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삼송 자이더빌리지는 총 10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84A1 81가구 ▲84A2 66가구 ▲84B1 38가구 ▲84B2 59가구 ▲84D1a 23가구 ▲84D1b 23가구 ▲84D2a 35가구 ▲84D2b 35가구 ▲84S1 36가구 ▲84S2 36가구다.

 

삼송 자이더빌리지의 예상 분양가는 공모 당시 가격이 7억 1000만원이라 해당 금액의 5% 내외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관리비는 15만원 안팎으로 예상된다. GS건설 관계자는 “중도금 최대 60%를 대출받을 수 있도록 여러 금융기관과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 단독주택의 독립성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겸비했다

 

GS건설은 견본주택으로 전용 84㎡A1 타입과 전용 84㎡B1 두 타입을 선보였다. 삼송 자이더빌리지 견본주택 내부는 1~3층 높이의 건물 두 채의 유니트로 구성됐다. 지상 1~3층부터 다락층까지 전 층이 실제 주거 공간처럼 꾸며졌다. 

 

모두 ‘전층이 우리집’이라는 컨셉에 잘 맞았다. 모든 층을 한 가족이 사용하기 때문에 아파트의 고질병인 층간소음 문제도 없고 주차 걱정도 덜 수 있다. 더욱이 서비스면적이 전용면적의 2배가량 되기 때문에 약 55평 규모의 집에서 생활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전용 84㎡A1타입의 경우 현관 앞에 최대 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다. 이 타입의 또 다른 특징은 주방, 거실, 침실이 층별로 분리됐다는 점이다. 현관에 들어서면 ‘ㄷ’자형 주방과 가족이 모여서 식사 할 수 있는 다이닝룸이 있다. 다이닝룸 옆으로는 정원이 조성돼 있다.

 

2층은 거실과 테라스, 안방, 욕실 2개로 구성됐다. 3층은 방 2개와 욕실 1개로 이뤄졌고 마찬가지로 테라스가 있었다. GS건설 관계자는 “안방과 작은방이 층으로 분리돼 사생활에 민감한 사춘기 자녀들에게 좋은 공간 구성”이라고 설명했다.

 

전용 84㎡B1타입은 지하1층~지상 2층, 다락층으로 구성돼 있다. 지상 1층부터 생활공간이 시작된다. 대신 B타입은 주차를 지하에 할 수 있다. 또한 지하1층 현관 뒤편에 공용홀이 마련돼있어 이곳을 운동, 목공 등 취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상 1층에 올라가니 거실, 주방, 다이닝룸, 욕실 그리고 정원이 눈에 들어왔다. 2층은 안방과 작은방 2개, 욕실 2개로 구성돼 있다. 2층 전체를 침실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B타입은 휴식공간과 함께 즐길 공간이 층별로 나뉘어있다.

 

삼송자이더빌리지 432세대 모두 최상층에 다락방이 마련돼 있다. 다락방 규모가 커서 취미실, 놀이방, 영화관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GS건설과 자이S&D가 공동으로 개발한 공기정화 시스템 ‘시스클라인(SYS CLEIN)’이 각 세대에 기본 2대씩 도입될 예정이다.

 

단독주택의 단점으로 꼽히는 보안 문제를 보완할 장치도 눈에 띄었다. 층층마다 자이 아파트에 적용한 수준의 첨단 시스템이 도입됐다.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범형 도어카메라와 HD 200만 화소급 CCTV가 대표적이다.

 

아울러 자이앱 솔루션으로 외출 시에도 스마트폰으로 조명, 난방, 가스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차량 번호 인식 주차 관제 시스템으로 외부 차량의 출입을 통제할 수 있다. 또한 놀이터와 지하주차장에 비상콜을 설치해 비상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정석윤 GS건설 정석윤 삼송자이더빌리지 분양소장은 “아파트의 편리함을 갖춘 단독주택이면서 서울 접근성이 좋아 3040세대들이 관심이 많다”며 “아파트 단지처럼 400여 세대가 하나의 마을을 이루기 때문에 아파트 삶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의 반응이 높다”고 전했다.

 

 

◇ 청약규제 빗나갔다...3기 신도시 호재에 주목

 

삼송 자이더빌리지는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분류돼 청약 통장이 필요 없는 주거상품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다주택, 5년 내 당첨 여부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삼송 자이더빌리지에 당첨돼도 서울 및 기타 지역의 신규 아파트에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입지도 괜찮다는 평을 받고 있다. 단지 사이로 오금천이 흐르며 단지 주변에 북한산, 오송산, 오름 공원 등이 있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IC 등의 광역도로망이 인근에 있어 차량으로 서울 및 수도권에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하나로마트,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은평 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고 고양 오금초, 고양중, 고양고 등의 교육시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3기 신도시 호재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정부가 고양시 덕양구 창릉지구를 3기 신도시로 지정한 후 인근 지역인 삼송지구도 수혜지로 꼽히고 있다. 창릉 신도시와의 주거 벨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삼송역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인프라가 좋은 곳은 수요층이 두터워서 거래가 꾸준히 이뤄지고 집값 방어력도 강하다”며 “서울에서 넘어오는 수요자와 일산 신도시의 오래된 아파트를 벗어나 새 아파트를 원하는 수요자가 삼송쪽으로 쏠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삼송 자이더빌리지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4-6번지에 마련돼 있다. 2021년 1월 입주 예정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