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한국미래기술교육원, 시스템 반도체 세미나 개최

URL복사

Friday, June 14, 2019, 10:06:49

시스템 반도체 시장 전망부터 각 영역별 기술까지 다뤄질 예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최근 정부와 삼성전자가 사업 육성 전략을 발표하며 각광받고 있는 시스템 반도체 분야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오는 7월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시스템 반도체 기술개발과 시장 창출을 위한 산업 분야별 육성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시스템 반도체 시장 전망과 진입전략 ▲인공지능(AI) 반도체 ▲자율주행차 비전용 시스템온칩(SoC) ▲사물인터넷(IoT) 반도체 ▲이미지센서 등 다양한 시스템 반도체 분야가 다뤄질 예정이다.

 

 

시스템 반도체란 연산과 제어 등 논리적인 정보처리를 담당하는 반도체다. 스마트폰, 태블릿PC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전장화 경향에 따라 자동차까지 활용 범위가 넓어지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지난해 시스템반도체 시장 규모는 3109억 달러로 메모리반도체(1658억 달러) 2배 수준이다. 향후 3년간 예상 성장률은 시스템반도체가 연평균 4.8%로 메모리반도체(3.4%)를 앞선다.

 

하지만 국내 반도체산업은 메모리 반도체 중심이다. 아직까지 주요 시스템 반도체 수요는 해외업체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에 정부는 최근 시스템 반도체 육성책을 발표했다. 향후 10년간 1조 원을 투입해 2030년 파운드리 세계 1위와 팹리스 시장 점유율 10%를 달성, 신규 일자리 2만 7000명 창출이 목표다.

 

연구원 관계자는 “세미나에서는 시장 생존력과 성공에 필요한 현실적이고 명확한 길을 제시할 것”이라며 “관련 국내외 산업과 시장동향 등 정보를 공유하고, 여기에 맞는 전략을 제시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