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롯데슈퍼, 남양주 프레시센터 오픈...주문 3시간 안에 배송 가능

URL복사

Friday, May 31, 2019, 12:05:33

300평 규모 온라인 전용 배송센터..‘롯데 프레시’ 온라인 매출 70% 차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롯데슈퍼가 남양주에 18번째 롯데 프레시 점포를 연다. 온라인 전용 배송센터로 해당 권역 안에서 주문할 경우 세 시간 안에 배송을 완료할 수 있다. 롯데슈퍼는 롯데 프레시 모델을 앞으로도 늘려갈 계획이다.

 

롯데슈퍼는 경기도 남양주시에 ‘남양주 프레시센터’를 31일 오픈한다. 영업면적 300평 규모 온라인 전용 배송센터로 지난 3월 오픈한 ‘오토프레시 의왕센터’에 이은 18번째 ‘롯데 프레시’ 점포다.

 

해당 지역에서 온라인 주문하면 ‘남양주 프레시센터’를 통해 3시간 안에 주문한 상품들을 받아볼 수 있다. 롯데슈퍼는 ‘남양주 프레시센터’와 같은 ‘롯데 프레시’ 모델을 늘려가고 있다.

 

해당 모델의 매출이 롯데슈퍼 온라인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등 온라인 매출에 기여하는 바가 점차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 프레시’는 2014년 출범 이후로 매년 53%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오픈하는 ‘남양주 프레시센터’의 해당 권역인 남양주시와 구리시는 신도시가 들어서 젊은 세대가 많이 입주하는 지역이다. 롯데슈퍼는 “온라인 주문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슈퍼는 ‘남양주 프레시센터’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6월 18일까지 연다. 4만원 이상 구매 시 고급 갑티슈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 11일까지 SNS 공유 이벤트도 준비해 개인 SNS에 ‘오픈 프로모션 페이지’를 공유하면 엘머니 2000점을 지급한다.

 

조수경 롯데슈퍼 온라인부문장은 “‘남양주 프레시센터’는 남양주시와 구리시 권역 고객들의 다량의 온라인 주문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들이 주문 후 최대 3시간 이내에 해당 상품들을 배송받을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