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KT·딜카, ‘상생’ 중심 차량공유 사업 협력

URL복사

Monday, May 27, 2019, 14:05:00

250여 중소 렌터카 업체 제휴 기반..유휴차량 빌려주는 방식으로 협력
오픈 마켓 형식으로 딜카 통합 단말 개발..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 지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KT가 중소 업체와 상생하는 렌터카 서비스 업체 딜카와 함께 차량공유 서비스 발전을 모색한다. 

 

KT와 딜카는 27일 서울 여의도 딜카 사옥에서 중소렌트사 차량공유 서비스 사업 활성화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딜카 중소렌트사 차량공유 서비스는 250개 중소형 렌터카 업체와 제휴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공유형 모빌리티 서비스다. 

 

기존 서비스와 달리 딜카는 제휴를 맺은 중소 렌터카 회사 유휴차량을 내보내는 방식으로 중소 렌터카 업체와 상생을 추구하는 공유 경제 모델이다. 고객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을 전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이번 협약으로 딜카 플랫폼이 고도화될 전망이다. 딜카 서비스에 최적화된 차량용 통합 단말을 개발해 탈부착 방식, 차량 도난 방지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다. 오픈마켓 정책으로 참여하지 않는 업체에도 렌터카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와는 언제든 협업한다.

 

KT와 딜카는 미래 사업 발굴도 추진한다. 딜카는 KTX, 제주항공 제휴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에 더해 호텔 연계, 법인 대여, 지역 특화 서비스 등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차량공유 플랫폼을 넘어 서비스 중심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 비즈 센터장 상무는 “KT 커넥티드카 플랫폼과 딜카가 가진 사업 역량을 합해 중소 렌터카 업체와 상생하는 카셰어링 사업을 선보이겠다”며 “다양한 제휴 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전국 단위 서비스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훈 딜카 대표는 “딜카 서비스 고도화와 다양한 제휴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겠다”며 “상생과 발전을 기반으로 카셰어링 서비스 업계 새로운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