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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딜카, ‘상생’ 중심 차량공유 사업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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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7, 2019, 14:05:00

250여 중소 렌터카 업체 제휴 기반..유휴차량 빌려주는 방식으로 협력
오픈 마켓 형식으로 딜카 통합 단말 개발..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 지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KT가 중소 업체와 상생하는 렌터카 서비스 업체 딜카와 함께 차량공유 서비스 발전을 모색한다. 

 

KT와 딜카는 27일 서울 여의도 딜카 사옥에서 중소렌트사 차량공유 서비스 사업 활성화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딜카 중소렌트사 차량공유 서비스는 250개 중소형 렌터카 업체와 제휴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공유형 모빌리티 서비스다. 

 

기존 서비스와 달리 딜카는 제휴를 맺은 중소 렌터카 회사 유휴차량을 내보내는 방식으로 중소 렌터카 업체와 상생을 추구하는 공유 경제 모델이다. 고객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을 전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이번 협약으로 딜카 플랫폼이 고도화될 전망이다. 딜카 서비스에 최적화된 차량용 통합 단말을 개발해 탈부착 방식, 차량 도난 방지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다. 오픈마켓 정책으로 참여하지 않는 업체에도 렌터카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와는 언제든 협업한다.

 

KT와 딜카는 미래 사업 발굴도 추진한다. 딜카는 KTX, 제주항공 제휴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에 더해 호텔 연계, 법인 대여, 지역 특화 서비스 등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차량공유 플랫폼을 넘어 서비스 중심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 비즈 센터장 상무는 “KT 커넥티드카 플랫폼과 딜카가 가진 사업 역량을 합해 중소 렌터카 업체와 상생하는 카셰어링 사업을 선보이겠다”며 “다양한 제휴 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전국 단위 서비스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훈 딜카 대표는 “딜카 서비스 고도화와 다양한 제휴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겠다”며 “상생과 발전을 기반으로 카셰어링 서비스 업계 새로운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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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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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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