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삼성SDS, 베트남 CMC에 지분 투자...스마트팩토리 시너지

URL복사

Monday, May 27, 2019, 10:05:29

지난 6월 공동 사업 협약에 이어 두 번째..현지 영업망 활용해 동남아 진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삼성SDS가 전략적 투자자로서 베트남 IT 시장을 공략한다. 신흥 제조업 강국인 베트남에서 스마트 팩토리 등 주력 사업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삼성SDS는 지난 25일 베트남 IT서비스 기업 CMC(CMC Corporation) 지분 투자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내용이 담긴 전략적 투자에 CMC와 합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SDS는 CMC와 지난해 6월 스마트팩토리·사이버 보안 분야 공동 사업 협약을 체결한 데 이은 이번 투자로 협력관계를 더 공고히했다. 삼성SDS는 “전략적 투자자로서 CMC 경영진과 사업 전략, 미래 비전을 공유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MC는 임직원 약 3000명으로 구성된 베트남 IT서비스 기업이다. 시스템 통합(SI), 소프트웨어 개발, 클라우드와 IT 인프라 운영이 주요 사업이다. CMC는 “이번 투자로 경영 목표인 오는 2023년까지 매출 10억불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SDS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IoT 등 첨단 IT기술을 CMC가 가진 현지 영업망과 인지도에 결합해 베트남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스마트팩토리,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등 여러 분야에서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삼성SDS는 CMC 소속 기술 인력을 활용해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높여 동남아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응우엔 쭝 찡 CMC 대표이사는 “CMC는 AT&T, 오라클, SAP,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삼성SDS와도 든든한 파트너가 됐다”며 “전략적 협력 관계가 베트남과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와 세계 시장에서 디지털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홍원표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로 베트남과 동남아 사업을 함께할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했다”며 “CMC 경영진과 긴밀한 협력과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이 원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