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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가맹점 매출 사상 최대치·최고 성장률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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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4, 2019, 12:05:28

1~4월 두 자릿수 성장..“투명경영·상생경영·신메뉴 출시·품질강화 덕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이례 없는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1분기 연속 두 자릿수 매출 성장에 이어 4월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48%를 달성한 것. 이에 bhc치킨은 “지속적인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bhc치킨은 올 1분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대비 32%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4월 가맹점 월평균 매출은 48% 성장해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bhc치킨은 지난 1~3월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31%·25%·38% 성장해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다. 1월에 창사 이래 가장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3월에 이를 넘어서는 등 지속적인 기록 경신으로 1분기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또 4월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48% 성장해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이를 통해 bhc는 연속 4개월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나갔다.

 

bhc치킨은 “연말로 갈수록 매출이 늘어나는 것이 업계 관행”이라며 “이를 감안하면 비성수기인 연초에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을 보임에 따라 앞으로 지속적인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독자경영 이후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던 성과를 다시 재현해 올 한 해를 제2 도약의 한 해로 만든다는 각오다. 한편 bhc치킨은 이러한 성장세가 오너 체제 전환 후 지속해온 투명경영·상생경영 덕분이라고 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신제품 출시·가맹점·가맹본부 간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bhc는 상생경영을 위해 가맹점과 매년 2회 이상 신제품 출시를 약속했다.

 

올 1분기엔 사이드 메뉴를 업그레이드한 4종의 사이드 메뉴를 선보였다. 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소떡 강정치킨’ 등 5개의 신메뉴를 선보였다. bhc는 “신메뉴는 소비자에게 브랜드 로열티를 형성하고 가맹점 매출을 끌어올리는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사이드 메뉴는 본사가 구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전략 품목으로 지난 2월의 경우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350% 성장하는 등 가맹점 매출을 견인하는 효자 상품으로 꼽힌다. 지난 4월에도 bhc치킨은 ‘마라칸’ 치킨을 출시하는 등 신메뉴 출시 붐을 이어나가고 있다.

 

bhc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서로 신뢰하며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것도 성장세를 이어나가는데 한몫을 했다”고 분석했다. 가맹점이 매뉴얼에 따라 조리·위생·영업시간 등 영업 규칙을 충실히 지켜 깨끗하고 안전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bhc치킨은 견고한 브랜드 로열티 형성을 위해 올 초 품질관리 담당 부서인 QCS(Quality·Cleanness·Service) 팀에 인력을 집중 배치했다. 동일한 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다. 또 소비자 불만 접수창구를 본사가 직접 운영해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투명하고 기본에 충실한 경영을 통해 가맹점과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고 신뢰를 구축한 것이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 제공은 물론 가맹점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프랜차이즈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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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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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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