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생명보험협회, 설계사 최고 명예 ‘Golden Fellow’ 인증식 개최

URL복사

Wednesday, August 27, 2025, 16:08:4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생명보험협회(회장 김철주)는 27일 신라호텔에서 ’믿음주는 골든펠로우, 신뢰받는 생명보험‘을 주제로 제9회 Golden Fellow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인증식의 주인공인 Golden Fellow 300명을 축하하기 위해 각 생명보험사 CEO들이 직접 참석했습니다. 또한 국회 정무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국회의원과 국민의힘 강민국 국회의원, 금융위원회 이형주 상임위원도 Golden Fellow 인증자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전했습니다.

 

Golden Fellow는 생명보험협회가 우수인증설계사 인증 10주년을 기념해 2017년 도입한 제도입니다. 5회 이상 연속 생명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인증을 받은 설계사중 근속연수, 보험계약 유지율, 불완전판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합니다. 생명보험업계 및 우수인증설계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에 힘입어 Golden Fellow는 생명보험설계사에게 있어 가장 명예로운 자격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는 제9회 Golden Fellow로 1000명을 선발했습니다. 이는 2025년 우수인증설계사 1만4818명중 약 6.7%, 전체 생명보험설계사 10만4504명중 약 0.96%에 해당하는 인원입니다.

 

올해 선정된 Golden Fellow들은 소속 생명보험사에서 평균 24.5년간 근속했고 연소득은 2억4887만원에 이릅니다. 또한 보험계약 유지율은 13회차 98.0%, 25회차 97.1%로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생명보험이 필요한 국민들에게 적합한 생명보험 상품을 권유하고 유지관리에도 힘쓰는 등 꾸준한 노력의 결실이라는 설명입니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Golden Fellow들의 꾸준한 헌신이 있었기에 생명보험산업이 삶의 불확실성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사회적 안전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또한 "Golden Fellow가 정도영업을 통해 오랜기간 쌓아온 신뢰와 고객의 삶을 대하는 진정성은 초고령 사회에서 더욱 빛을 발할 귀중한 자산"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Golden Fellow들이 앞으로도 변함없는 열정과 책 임감으로 국민의 신뢰를 지켜줄 것을 당부하고, 협회도 Golden Fellow들의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회 정무위원회 간사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의원은 높은 전문성과 헌신, 그리고 사명감을 갖고 일선에서 묵묵히 애써주신 Golden Fellow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따뜻한 마음과 투철한 직업윤리를 바탕으로 우리 사회를 든든하게 지켜줄 것을 믿는다고 전했습니다.

 

함께 축사를 전한 국회 정무위원회 간사 국민의힘 강민국 의원은 저출산· 고령화시대에 국민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생명보험의 필요성과 그 역할은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하며, Golden Fellow들이 앞으로도 진심을 다해 고객과 소통하면서 국민의 곁에서 힘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금융위원회 이형주 상임위원은 그동안 보험 모집채널에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보험설계사의 역할과 중요성은 변하지 않았으며, 보험상품 최고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금융당국도 보험산업이 국민의 마음과 신뢰를 얻어 건실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생명보험협회는 향후에도 생명보험설계사의 우수인증설계사 및 Golden Fellow 제도 참여를 확대하고, 영업현장의 모집질서 준수와 완전판매 문화 정착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