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이마트, 협력사 공모전 통해 ‘핫’ 아이템 발굴한다

URL복사

Monday, May 20, 2019, 17:05:24

‘우수 상품 협력회사 열린 공모전’ 모집 완료..24일까지 5일간 상품 컨벤션 진행
1차 심사 통과한 303개 회사 참여..최종 선정 상품 7월 이후 3개월간 테스트 판매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이마트가 상품 혁신을 위해 협력회사들로부터 아이디어를 구한다.

 

이마트는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우수 상품 협력회사 열린 공모전’ 모집을 마치고 24일까지 5일간 상품 컨벤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협력회사를 발굴하고, 고객을 이마트에 오게 만들 ‘핫’ 아이템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20~30대 젊은 고객을 잡고,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것이 주된 목표다.

 

이마트가 협력회사 신용등급 문턱을 대폭 낮춰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신선, 가공, 뷰티 등 전 분야에 걸쳐 500여개가 넘는 회사가 참여했다. 컨벤션 행사에는 1차 심사를 거친 303개 회사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 성수 본사 6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마트는 협력사별로 각자의 부스를 제공해 제안한 상품을 충분히 시연하고 설명할 수 있도록 했다.

 

컨벤션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해당 바이어와 팀장, 담당 임원이 가격·차별성·품질·디자인 등을 고르게 판단한다. 또한, 25명의 고객 평가단 의견까지 반영해 테스트 판매 상품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상품은 해당 협력회사와 협의를 거쳐 7월 이후부터 이마트 주요 매장에서 3개월간 테스트 판매를 통해 고객에게 선보이게 된다. 상품성이 입증된 협력회사는 정식 계약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회사는 이마트 뿐 아니라 이마트가 운영하는 다양한 전문점과의 거래를 요청한 것이 특징이다. 참여회사 303개 중 이마트와 거래를 요청한 업체는 290개, 트레이더스는 209개, 노브랜드는 143개, 삐에로쑈핑은 104개, PK마켓은 95개, 부츠는 25개로 업체 대부분이 1개 이상의 채널과 거래하길 희망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가 운영하는 전문점 확대로 상품 특성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판매가 어려운 상품도 전문점을 통해 판로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참여 기업 중 60%는 중소기업으로 이마트는 이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먼저, 이마트는 테스트 판매 때 상품을 직매입으로 운영해 협력회사의 재고에 대한 부담을 덜고, 대금 지불 조건을 어음 없는 100% 현금성 결제로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마트는 테스트 판매가 진행되는 7~9월이 유통가 성수기 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매대보다 매출이 상대적으로 큰 특설 행사장을 할애하기로 했다. 이로 인해 공모전 상품의 소비자 접근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노재악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이마트 상품혁신을 위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열린 공모전을 진행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빠르게 변하는 고객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상품들이 이마트와 전문점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