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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가구 증가로 집에서 만들기 힘든 ‘별미김치’ 주문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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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5, 2019, 11:05:31

11번가, 포기김치·별미김치 판매 성장률 공개..지역 셀러와 별미김치 기획전 열어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직접 만들어 먹기 번거로운 오이소박이 등 ‘별미김치’를 주문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는 포기김치와 별미김치 판매 증가세를 공개하고 이를 반영해 별미김치 기획전을 연다.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는 온라인 판매에서 일반 포기김치보다 별미 김치 수요가 더 빠르게 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지역 셀러들과 기획한 ‘5월 제철 별미김치 기획전’을 오는 열기로 했다.

 

11번가 내 판매량을 보면 최근 몇 년간 별미김치의 성장률은 포기김치보다 높게 나타났다. 지난 2016년과 2017년을 비교했을 별미김치 성장세(46%)는 포기김치(12%)보다 약 4배 높았다. 2016년 대비 2018년 성장세 역시 별미김치(64%)가 포기김치(26%)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전체 포장김치 거래에서 ‘별미김치’가 차지하는 비중 역시 2016년 30%에서 2018년 37%로 높아졌다. 김치를 포함한 장아찌·장조림 등 ‘반찬’ 성장세 역시 높다. 2016년에서 2017년으로 넘어가면서 반찬류 판매량은 35% 늘어났다. 2016년 대비 2018년 판매량은 107% 많았다.

 

11번가는 “맞벌이부부·1인가구의 증가로 집에서 직접 담그기 번거로운 열무김치·갓김치·대파김치 등 별미김치의 온라인 구매가 늘어난다”고 설명했다. 특히 오이소박이의 경우 양념소를 일일이 채워 넣어야 해 “온라인 반찬 판매 스테디셀러로 꼽힌다”고 덧붙였다.

 

또 “이례적인 폭염을 기록한 2018년엔 여름철 온라인 쇼핑 수요가 늘어 1년 중 8월 거래액이 가장 높았다”며 “올 여름도 강력한 폭염이 예고된 가운데 계속해서 가파른 상승 추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이에 11번가는 지역 셀러들과 함께 기획한 별미김치 기획전을 19일까지 열기로 했다. 대표 상품으로 출고 당일 생산해 가장 신선한 상태로 배송하는 ‘한상궁 오이소박이(7880원·1kg)’를 준비했다. 경상도 짜박이 열무김치라 불리는 ‘마녀 열무김치(2kg)’도 8800원에 제공한다.

 

11번가 MD가 셀러와 함께 기획한 이색상품도 있다. 최근 tvN ‘수미네 반찬’에서 화제가 된 초간단 ‘대파김치’ 레시피에서 착안해 11번가 MD와 지역 셀러는 ‘마녀 대파김치(4980원·1kg)’를 함께 기획해 선보인다.

 

또 ‘매운 포기김치(9110원·1kg)’는 지난 4월 12일 타임딜로 내놔 1000여개가 판매돼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11번가는 이번 별미김치 기획전에 이어 간장게장·젓갈 등 다양한 특산물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임현동 11번가 마트 담당은 “온라인으로 김치를 주문하는 고객이 늘면서 우수한 제철 김치를 생산하는 지역 생산자들과 협업해 신선한 제철 식품들을 준비했다”며 “이번 별미김치를 시작으로 갓김치·간장게장·젓갈 등 다양한 지역 별미 특산물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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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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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2025.07.10 11:27: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말까지 약 4억대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9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작년 2억대의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겠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올해는 그 두 배인 4억대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라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이끌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갤럭시 AI는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며 "앞으로 갤럭시 AI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갤럭시 생태계 전체를 연결하고 확장하는 핵심 플랫폼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S24를 통해 AI폰 상용화에 앞장섰으며 앱과 터치 중심의 스마트폰 패러다임을 AI 에이전트와 멀티모달로 전환시켰습니다. 특히, 노사장은 AI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혁신으로 사용자 경험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7세대 폴더블은 혁신적인 폼팩터와 대화면을 통해 더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AI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설계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멀티모달을 기반으로 카메라가 촬영 도구를 넘어 사용자가 보는 것을 함께 보고 이해하며 실시간으로 반응함으로써 사용자와 기기 간에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노 사장은 "AI가 우리들의 생활 속으로 깊이 들어올수록 이를 담아내는 스마트폰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라며 "이것이 하드웨어에 AI를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노 사장은 디지털 헬스를 통해 갤럭시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용자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 노 사장은 "건강 관리는 더 이상 병원에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라며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일상에서의 건강 데이터와 의료 서비스를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젤스(Xealth) 인수를 통해 웨어러블 기기로 측정된 생체 데이터와 병원 의료기록 간의 정보 단절을 해소해 병원 밖에서도 환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노 사장은 "자연스러운 멀티모달 경험, 기기 간의 유기적 연결성, 개인화된 AI 경험과 철저한 보안은 삼성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가치"라며 "앞으로의 10년 그 이후까지도 AI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며 모두를 위한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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