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오렌지라이프(대표 정문국)는 올해 새로 선발한 ‘고객 컨설턴트’가 지난 9일 서울 본사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오렌지라이프는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소비자보호 관점에서 제도와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고객 컨설턴트제도를 도입,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20~40대 남녀 생명보험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컨설턴트를 모집해 모두 8명을 선발했다.
고객 컨설턴트들은 이달부터 3개월 동안 월 1~2회의 정기모임과 과제발표 등을 통해 ▲모바일 채널을 통한 청약프로세스 점검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완전판매 개선안 발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제안 아이디어들은 향후 고객서비스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기흥 오렌지라이프 부사장은 “고객 컨설턴트제도를 통해 상품설명서 디자인 개선, 스마트 안내장 개발 등이 이뤄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