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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갤럭시S10·아이폰XS 최저가, 세계 5위·아시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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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10, 2019, 11:05:47

방송통신위원회, 오픈마켓 지급제 단말기 가격 정보 비교..17개 국가 오픈마켓 비교
영국·아일랜드 갤럭시S10 최저가 제일 높아..G마켓 최저가는 5번째로 가격 비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전세계 오픈마켓에서 판매되는 스마트폰 가격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10(128GB) 기준 국내 G마켓의 최저 판매가격이 세계 주요 국가 오픈마켓 중 다섯번째로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S10를 최저가를 기준으로 가장 높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나라는 영국과 아일랜드(각 118만 3551원)으로 확인됐다. 이어 미국(107만 8904원)과 캐나다(107만 773원)가 뒤따랐다. 우리나라는 105만 6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국내·외 자급제 단말기 오픈마켓 가격 정보를 방송통신이용자 정보보호포털 ‘와이즈유저’를 통해 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조사일은 지난 4월 15일부터 17일이며, 환율은 17일 최고고시 매매기준율을 적용했다. 

 

방통위는 “국내·외 이통사의 단말기 출고가 제조사의 자급제 단말기에 대한 가격정보를 제공해 왔다”면서 “일반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오픈마켓의 가격정보도 제공해 달라는 요구가 있어 추가로 조사해 공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픈마켓의 경우 가격검색 시점에 따라 판매자별, 색상별, 언어별로 다른 가격이 존재해 공급수량도 다양해 게시된 정보가 이용자가 실제로 검색한 정보와 다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조사 대상은 한국을 비롯 미국, 중국, 일본, 독일, 호주 등 17개 국가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오픈마켓 사이트다. 대부분 국가가 아마존과 이베이로 한국은 G마켓, 중국은 티몰이다. 

 

공개 단말기종은 삼성전자, LG전자, 애플의 최신 플래그쉽 단말기 1종씩이다. 다만, 이번엔 갤럭시 S10과 아이폰 XS(64GB)를 공개한다. LG전자 G8은 비교대상 국가가 없어서 비교 대상에서 제외됐다. 단말기 가격은 최저 가격와 최고 가격으로 표기했다. 

 

조사 대상인 17개 국가 대부분은 단말기 최저가를 기준으로 오픈마켓의 판매 가격이 제조사 지급 가격에 비해 저렴하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G마켓의 경우 제조사 게시 가격과 비교할 때 갤럭시 S10은 동일했고, 아이폰 XS는 오히려 저렴하게 나타났다. 

 

17개 국가 오픈마켓 중 가장 저렴하게 판매된 곳은 호주 에베이(80만 8839원)이며, 스위스와 독일, 오스트리아(각 95만 3262원)으로 뒤를 이었다. 이들 국가 모두 갤럭시S10 지급 단말기 가격이 110만원대로 한국(105만원대)보다 높았다. 

 

한국 G마켓의 경우 최저 가격 기준으로 17개 국가 중 다섯번째로 높게 나타났다. 삼성전자의 단말 지급 가격은 105만 6000원이다. G마켓의 최저 가격은 지급 가격과 동일한 105만 6000원이다. 반대로 최고 가격은 117만 3330원으로 지급 가격보다 12만원 비쌌다. 

 

애플의 아이폰 XS 역시 최저 가격 기준으로 17개 국가 중 다섯번째로 가격이 높았으며, 최고 가격은 170만원대로 가장 낮은 가격은 제시한 캐나다(128만원)보다 50만원 가까이 비싸게 나타났다. 국내에서 아이폰 XS 단말 지급 가격은 137만원이다. 

 

방통위 관계자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이용자가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오픈마켓의 가격정보를 제공해 다양한 유통채널의 가격정보를 제공하면서 자급제 단말기의 오픈마켓 유통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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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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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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