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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라이언·어피치 음료·카카오 캐릭터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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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07, 2019, 16:05:02

플랫치노 2종·캐릭터 MD 9종 선봬..“연말까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제품 지속 출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이디야커피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만든 텀블러 등 MD상품과 음료를 공개했다. 지난 3월 인기 캐릭터 ‘어피치’를 모티프로 음료 두 종을 출시한 이디야는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에서 착안한 얻은 음료와 캐릭터 상품들을 이번에 선보였다.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신제품 음료를 7일 출시한다. 출시 상품은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 2종과 텀블러 등 MD 제품 9종이다.

 

‘라이언 망고후르츠’는 열대 과일 망고와 패션후르츠를 블렌딩해 망고의 달콤함과 패션후르츠의 새콤한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어피치 애플허니’는 피치애플(사과와 복숭아의 교배종)을 모티브로 사과맛과 복숭아 풍미를 했다. 두 음료의 가격은 모두 3900원이다.

 

이디야커피의 플랫치노 음료는 지난해 전국 매장에서 1000만잔 이상 판매된 이디야의 대표 상품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여름 시즌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더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같은 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MD제품 9종을 함께 출시한다. 여름 바캉스를 컨셉트로 알로하 테마 캐릭터로 디자인한 제품들이다. 가격대는 1100원에서 1만 2900원까지 다양하다.

 

출시되는 MD 제품은 어피치 알로하 드링크 유리병·라이언 알로하 주스컵·라이언 알로하 아이스 텀블러·알로하 텀블러 2종(라이언·어피치)·알로하 워터보틀 2종(라이언·어피치)·알로하 스트로우 2종(라이언·어피치) 등이다.

 

신제품 출시를 맞아 이디야커피는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MD 증정 이벤트를 연다. 7일부터 6월 5일까지 신제품 플랫치노 2종 3잔을 포함해 음료 8잔을 구매한 고객에게 ‘알로하 워터보틀’을 증정한다. 구매 음료 현황은 이디야 멤버십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카카오프렌즈와 연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음료·MD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중이다. 지난 3월에는 ‘어피치 블러썸 라떼’, ‘어피치 블러썸 티’ 2종을 출시해 2주 만에 15만잔 판매를 기록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이 새로운 음료와 함께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MD 제품도 고를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연말까지 시즌별로 이디야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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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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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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