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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라이언·어피치 음료·카카오 캐릭터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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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07, 2019, 16:05:02

플랫치노 2종·캐릭터 MD 9종 선봬..“연말까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제품 지속 출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이디야커피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만든 텀블러 등 MD상품과 음료를 공개했다. 지난 3월 인기 캐릭터 ‘어피치’를 모티프로 음료 두 종을 출시한 이디야는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에서 착안한 얻은 음료와 캐릭터 상품들을 이번에 선보였다.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신제품 음료를 7일 출시한다. 출시 상품은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 2종과 텀블러 등 MD 제품 9종이다.

 

‘라이언 망고후르츠’는 열대 과일 망고와 패션후르츠를 블렌딩해 망고의 달콤함과 패션후르츠의 새콤한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어피치 애플허니’는 피치애플(사과와 복숭아의 교배종)을 모티브로 사과맛과 복숭아 풍미를 했다. 두 음료의 가격은 모두 3900원이다.

 

이디야커피의 플랫치노 음료는 지난해 전국 매장에서 1000만잔 이상 판매된 이디야의 대표 상품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여름 시즌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더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같은 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MD제품 9종을 함께 출시한다. 여름 바캉스를 컨셉트로 알로하 테마 캐릭터로 디자인한 제품들이다. 가격대는 1100원에서 1만 2900원까지 다양하다.

 

출시되는 MD 제품은 어피치 알로하 드링크 유리병·라이언 알로하 주스컵·라이언 알로하 아이스 텀블러·알로하 텀블러 2종(라이언·어피치)·알로하 워터보틀 2종(라이언·어피치)·알로하 스트로우 2종(라이언·어피치) 등이다.

 

신제품 출시를 맞아 이디야커피는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MD 증정 이벤트를 연다. 7일부터 6월 5일까지 신제품 플랫치노 2종 3잔을 포함해 음료 8잔을 구매한 고객에게 ‘알로하 워터보틀’을 증정한다. 구매 음료 현황은 이디야 멤버십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카카오프렌즈와 연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음료·MD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중이다. 지난 3월에는 ‘어피치 블러썸 라떼’, ‘어피치 블러썸 티’ 2종을 출시해 2주 만에 15만잔 판매를 기록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이 새로운 음료와 함께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MD 제품도 고를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연말까지 시즌별로 이디야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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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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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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