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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북미 대학과 AI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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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2, 2019, 13:04:54

자사 개발자 12명 대상..카네기대·토론토대서 전문성 인증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가 북미 지역 대학들과 협력해 자사 개발자들을 인공지능(AI) 전문가로 키운다.

 

LG전자는 미국 카네기멜론대학교(Carnegie Mellon University)·캐나다 토론토대학교(University of Toronto)와 ‘AI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 석·박사급 AI 개발자 12명이 대상이다.

 

LG전자는 기술면접심사를 통해 교육대상자를 선발했다. 심사는 각 대학 지도교수가 대상자의 AI 전문성을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선발된 대상자는 16주 동안 각 대학에서 담당 교수의 1:1지도를 받으며 음성지능·영상지능·제어지능 분야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후 프로젝트 결과에 대해 지도교수를 포함한 인증위원 심의를 거쳐 LG전자 인공지능 전문가로 선정된다.

 

LG전자 인공지능 전문가는 주요 인공지능 프로젝트 문제해결을 위한 핵심 솔루션을 개발한다. 인공지능 분야에서 연구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멘토 역할도 하게 된다.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는 해외 대학들은 AI 연구에 전문성을 갖춘 곳이다. 카네기멜론대는 2002년 세계 최초로 머신러닝학과 석∙박사과정을 개설했다. 토론토대는 딥러닝 기법을 창안한 제프리 힌턴 교수가 컴퓨터과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토론토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토론토 인공지능연구소(Toronto AI Lab)’를 설립하는 한편 현지 인공지능 스타트업이나 대학들과 협업하고 있다. 카네기멜론대와는 2011년부터 ‘소프트웨어 아키텍트(Software Architect)’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박일평 LG전자 CTO 사장은 “인공지능 연구 분야의 세계적인 대학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문제해결 역량과 기술리더십을 갖춘 인공지능 전문가를 육성해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다양한 사내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코딩전문가 ▲소프트웨어 아키텍트(Software Architect) ▲소프트웨어 품질전문가(SDET·Software Development Engineer in Test) ▲소프트웨어 보안전문가(Software Security Specialist)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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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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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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