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우연히 이름과 출시일이 흡사하지만 업종이 의류·윤활유로 무관한 두 브랜드가 이색 마케팅을 진행한다.
SK루브리컨츠·신원그룹은 브랜드 발음을 활용한 공동마케팅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SK루브리컨츠가 판매하는 윤활유 브랜드 SK지크(ZIC)와 신원그룹 의류 브랜드 지이크(SIEG)는 발음이 비슷하다.
두 회사는 “지이크와 SK지크는 각각 옷과 윤활유로 전혀 다른 업태이지만, 브랜드 발음 유사성을 가진 두 브랜드가 만나 이색적인 마케팅을 한다”고 말했다. 공동 마케팅은 SK지크 윤활유를 구매하면 지이크 의류 상품권을, 반대로 의류를 사면 윤활유 교환권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SK지크와 지이크 제품 교환권 증정 이벤트는 5월까지 진행된다. 두 회사는 이 과정에서 두 브랜드를 공유 인프라화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K루브리컨츠는 ‘체인지크(Change ZIC)’ 이벤트를 연다. SK지크 제품으로 체인지(교체)하라는 의미다. SK지크 사용 인증 사진을 SK지크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과 함께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600만 원 상당 지이크 의류 상품권을 증정한다.
지이크와 SK지크는 출시 시점도 1995년으로 같다. 신원그룹은 우연한 만남·우연한 일치를 뜻하는 ‘데칼코마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일부터 열흘간 백화점 지이크 매장이나 온라인 신원몰에서 지이크 제품을 50만 원 이상 구매하면 SK지크 교환권 12만 원 상당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동 마케팅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두 회사는 지난 1월 ‘지이크&파렌하이트 리뉴얼 패션쇼 2019’에서도 SK지크 윤활유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두 회사는 “지이크와 SK지크가 전혀 다른 브랜드임에도 데칼코마니 같은 발음 유사성을 갖고 있어 공유인프라 차원에서 협업하게 됐다”며 “두 브랜드가 생활과 밀접해 항상 준비가 필요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고객 관점에서 가치를 키우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체인지크 이벤트는 이달 15~26일과 5월 6~17일에 걸쳐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는 이달 29일~5월 3일과 5월 20~24일에 각각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