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두타몰, 한정판 등 모은 큐레이팅 스토어 ‘DT275’ 오픈

URL복사

Thursday, April 11, 2019, 12:04:31

아티스트 이규범과 선보여..브랜드·프로젝트성 상품과 콘텐츠 모을 예정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두타몰이 1층에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과 프로젝트성 상품 등을 ‘큐레이팅’해 선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연다. 첫 프로젝트에선 스트리트 브랜드 EU와 협업한 나이키 에어포스 콜라보 상품 등 10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두타몰읃 큐레이팅 스토어 ‘DT275’를 1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해외에서 ‘KB’로도 알려진 아티스트 이규범과 함께 선보이는 새로운 형식의 매장으로, 다양한 브랜드·프로젝트성 상품·콘텐츠 등을 큐레이팅한다.

 

DT275라는 이름은 ‘District’의 약자와 두타의 지번을 합쳐 지었다. 동대문을 거점으로 밀레니얼 세대와 호흡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DT275’ 매장은 ‘글라스 하우스’를 콘셉트로 전면에 강화유리 폴딩도어를 배치했다. 또 신발 매니아들의 인증샷을 유도하도록 매장 바닥은 강화유리로 마감했다. 경험과 공간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셀프 촬영이 가능한 피팅룸 등도 만들었다.

 

콘셉트 아트 전시 공간처럼 구성해 스토어 한쪽 면에 설치한 대형 미디어월에서는 관련 프로젝트를 다룬 애니메이션을 공개될 예정이다. 각 프로젝트마다 두타몰과 이규범이 선별한 트렌디 아이콘 콘텐츠가 소개된다.

 

DT275는 오픈과 함께 이규범이 만든 LA 스트리트 브랜드 ‘Emotionally Unavailable’의 국내 최초 팝업 프로젝트를 연다. 소개할 제품은 ‘EU X Nike Air Force 1’ 등 ‘EU’의 하트 로고와 ‘나이키’ 로고가 결합된 의류와 잡화 총 10 종으로 구성했다.

 

지난 3월 LA에서 성공적인 팝업스토어를 마치고 이어지는 국내 첫 팝업이다. 선보이는 모든 제품은 국가별 한정 수량 판매한다.

 

한편, 두타몰은 DT275가 입점하는 1층을 소비자 중심 글로벌브랜드 전략으로 재편해 운영 중이다.

 

국내 ‘쉐이크셱 버거’ 지점 중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쉐이크셱 버거’ 두타점을 2017년도에 유치했고, 지난 5일에는 약 1,000㎡(약 300평) 규모의 ‘나이키’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했다. 나이키 오픈 첫 주말 국내 나이키 전 매장 집계 매출 1위 기록을 갱신하였다. 이와 함께 오는 9월에는 ‘아디다스’도 리뉴얼 오픈할 예정이다.

 

두타몰 관계자는 “‘DT275’는 밀레니얼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팝업 스토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트렌디한 아티스트, 브랜드와 협업을 지속해 두타몰에 차별화된 콘텐츠를 채워 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