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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오픈마켓 창업자 교육’ 수강생 14만명 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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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9, 2019, 16:04:17

업계 최초 오프라인 교육 11주년 맞아..무료 강의 7000여개 제공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11번가의 셀러 교육 프로그램이 누적 수강생 14만명을 넘었다. 오픈마켓 창업자들에게 온·오프라인으로 실무 교육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수강생 대부분은 11번가에서 셀러로 거래에 성공했다.

 

11번가(사장 이상호)는 ‘셀러존’이 11주년을 맞았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08년 2월 오픈마켓 업계에서 처음으로 문을 연 무료 오프라인 판매자 지원센터다. 오픈마켓 창업 기본 이론·마케팅·디자인·사진촬영 등 판매 실무와 관련된 7000여회 무료 강의를 제공해 왔다. 

 

누적교육생은 14만명을 넘었고 교육생의 92%인 약 12만명이 셀러로 전환됐고 그중 85%가 11번가에서 거래했다. 셀러들의 이커머스 진입 장벽을 낮추고 거래액 증진을 돕는 ‘오픈마켓 창업 사관학교’같은 셈이다.

 

셀러존은 지난해부터 온라인 플랫폼 특성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을 확대하고 셀러 역량 강화에 필요한 실무 중심 소그룹 교육을 늘렸다. 교육 이수생이 이전 해보다 약 2500명 늘어나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한편 셀러존은 기존 강남 테헤란로에서 11번가 사옥이 있는 서울역 서울스퀘어로 이달부터 이전한다. 11번가 사옥과 셀러존을 한곳으로 합치면서 MD와의 소통을 높이고 지역 각지에서 오는 셀러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새 셀러존은 셀러들을 위한 라운지·사진 스튜디오·강의장 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 전문 강사진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소그룹 교육프로그램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교육 콘텐츠와 우수 셀러를 육성하는 ‘창업스쿨(2탄)’을 연다.

 

수강을 원하는 셀러는 11번가 셀러존 사이트의 월간 일정을 보고 참여할 수 있다. 일정이 맞지 않더라도 오프라인 강의를 생중계하는 온라인 방송이나 ‘지난 교육 보기’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이번 달에는 상품사진 컨설팅·남대문시장 사입 실습 등 기본적인 이론·실습과 오픈마켓 수익률 설계 방법·효과적인 매출 키워드 뽑기 등 거래액 증진에 도움을 주는 방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광고·세무 컨설팅 등과 같은 전문 컨설팅도 단계별로 마련했다

 

김현진 11번가 커머스 센터장은 “온라인 전용 콘텐츠와 커리큘럼을 지속 개발해 이커머스 트렌드를 선도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갖출 것”이라며 “오픈마켓 경쟁력의 큰 주축인 ‘우수 판매자 양성’에 집중하며 이커머스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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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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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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