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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19서 롤러블 TV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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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2, 2019, 10:04:00

오는 9일부터 LG 시그니처 전시관 운영..건축회사 포스터 앤 파트너스와 협업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롤러블 화면이 적용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19(Milan Design Week)’에 참여해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전시관을 운영한다.

 

전시관은 ‘공간에 대한 재정의(Redefining Space)’을 주제로 시각∙청각 등 다양한 요소로 롤러블TV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LG전자는 “신제품이 TV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공간을 재정의해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다(Redefine the Space)는 의미”라고 말했다.

 

건축설계업체 ‘포스터 앤 파트너스(Foster + Partners)’가 LG전자와 협업해 전시관을 꾸몄다. 업체는 애플 신사옥·런던 밀레니엄 브리지·뉴욕 허스트 타워 등을 설계했다. 

 

이번 롤러블 TV 디자인에도 참여했다. 건축회사가 LG전자 제품 디자인에 함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포스터 앤 파트너스’는 알루미늄 소재 선정부터 말았다 펼치는 화면 구현·TV가 놓이는 공간과의 조화 등을 고려한 미니멀 디자인을 완성하는 데 기여했다.

 

한편 롤러블 TV는 세계 최초로 화면을 둥글게 말거나 펼 수 있는 플렉시블 TV다.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고 다양한 형태로 변형할 수 있는 올레드 화면의 강점을 살렸다는 평가다.

 

제품은 ▲65인치 풀 뷰(Full View) ▲화면 일부만 노출되는 라인 뷰(Line View) ▲화면이 내려간 제로 뷰(Zero View) 등 화면 크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지난 1월 CES 혁신상(CES 2019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올레드 기술에 기반해 제품 형태 변화를 지속하고 있다. 이런 노력은 얇은 패널 뒤에 투명 강화유리를 적용한 ‘픽처 온 글래스(Picture on glass)’부터 4㎜ 두께로 얇은 ‘월페이퍼(Wallpaper)’와 이번 롤러블로 이어져왔다.

 

조성구 LG전자 HE디자인연구소장 상무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디스플레이 기술 진화의 정수이자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더한 혁신 제품”이라며 “기존 TV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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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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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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