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의 자체 패션브랜드 데이즈(DAIZ)가 대규모 연중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올해는 9900원 청바지·티셔츠 등 200여종의 다양한 의류가 준비됐다.
1일, 이마트는 오는 17일까지 ‘데이즈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데이즈 패밀리 위크’는 이마트가 1년에 단 한번 선보이는 연중 최대 규모의 의류 할인 행사다.
‘데이즈 패밀리 위크’에서는 행사 카드로 결제 할 경우 할인 가격이 적용된다. 행사 카드는 이마트e·삼성·KB국민·현대·NH농협·우리·씨티카드 등이 있다. 단, KB국민BC·NH농협BC·씨티BC카드는 제외 된다.

올해 행사에서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이마트가 ‘국민청바지’로 명명한 9900원 ‘에센셜 데님 팬츠(남/여/유아)’다.
이마트가 이처럼 9900원이라는 초특가에 청바지를 선보일 수 있던 까닭은, 디테일 제거·대량 발주 덕분이다. 예컨대, 이마트는 9900원 청바지 제작을 위해 추가 워싱 과정을 생략했다.
청바지는 같은 봉제 과정을 거치더라도, 작업자가 손으로 직접 약품을 바르고 세탁하는 ‘수제 워싱’ 공정을 통해 수십 가지 디자인의 청바지가 만들어진다.
일반적으로 데님(Denim)원사에 인디고(Indigo)염색을 하고, 디자인을 위한 워싱 작업 과정에서 많은 양의 물·전기·인건비 등이 소요된다. 때문에 별도 워싱을 통한 디자인이 들어간 청바지는 원가가 높다고.
이마트 관계자는 “‘워싱기법에 의한 디자인을 제거한 청바지라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출시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해, 해당 국민 청바지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워싱 외에도 리벳·가죽패치·버튼·자수장식 등 디테일을 과감히 제거해 부자재 원가를 크게 낮춤으로써 행사가 1만원 미만의 청바지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또, 청바지 생산비수기 시즌에 약 15만장의 대량 발주를 한 것도 청바지 가격을 크게 낮출 수 있던 요인이다. 패션 업계에선 일반적으로 시즌 의류 제작시, 주로 출시시점 7~8개월 전 발주를 넣는다. 이에 이마트는 상품 출시 1년 전 사전 대량 발주를 통해 임가공비를 절약했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스판처럼 편하지만 내구성이 훨씬 강한 ‘소로나(Sorona)’ 소재를 활용한 팬츠 시리즈 ‘제대로 팬츠’도 선보인다. 소로나 소재는 스판과 같은 우수한 신축성을 지닌 고기능성 소재다.
스판에 비해 회복력이 뛰어나 무릎이 덜 늘어나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공업용 옥수수에서 추출한 원사로 원단을 제직해, 재생 가능한 소재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캐주얼과 비즈니스룩에 모두 활용 가능한 ‘제대로 팬츠’는 3만 9900원, 네이비와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제대로 슬랙스’는 2만 9900원이다.
이 외에도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부츠컷, 제깅스(Jeggings : Jean과 Leggings의 합성어), 하프데님 등 다양한 청바지가 각 1만 2900원부터 2만 9900원에 판매된다.
한편, 청바지 이외에도 캐릭터 티셔츠 상품도 다양하게 기획됐다. 인기 캐릭터 스누피·배트맨·슈퍼맨·미키·마블 등다양한 캐릭터 티셔츠가 모두 각 9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아동용 티셔츠로는 마블·디즈니·배트맨 티셔츠 외에도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한 티셔츠 5종이 각 9900원에 기획됐다. 유아용으로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국내 인기 캐릭터 ‘핑크퐁’, ‘띠띠뽀’ 티셔츠 6종이 각 9900원에 준비됐다.
박정례 이마트 데이즈 BM은 “이번 데이즈 패밀리위크는 국민청바지 외에도 좋은 품질의 다양한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쇼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