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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반려동물 산책용품 매출 약 8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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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6, 2019, 16:03:41

미세먼지·기온 상승으로 반려동물 용품 수요 늘어..브러시·수제간식 각각 110%·30%↑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반려동물 전용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자 티몬이 관련 상품 기획전을 열기로 했다. 실제로 반려동물 산책용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80% 늘었다. 견종 등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사료도 인기다.

 

모바일커머스 티몬(대표 이재후)은 반려동물 전용 인기 상품을 균일가로 판매하는 ‘반려동물 균일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기온이 오르면서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봄맞이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티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출이 가장 많이 오른 상품군은 유모차를 비롯한 산책용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산책용품 매출은 최근 1개월간(2월 25일~3월 24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 늘었다.

 

미세먼지 지수가 높아지면서 반려견을 위한 위생용품 수요도 늘었다. 최근 1개월 동안 털에 묻은 미세먼지를 털거나 샤워 후에 털을 정리할 수 있는 빗(브러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0% 증가했다.

 

또 치아관리 용품과 소독 용품 매출이 각각 42%·55% 오르는 등 위생 관련 용품 수요도 늘었다. 여과식 강아지 미세먼지 마스크도 인기다. 티몬은 호흡 시 개가 사람보다 더 많은 공기를 들이마시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반려인들의 관심이 커진 것으로 분석했다.

 

사료·간식류에선 고급화·맞춤화 경향이 두드러졌다. 수제 간식 매출은 최근 3개월 (2018년 12월 25일 ~ 2019년 3월 24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성장했다. 특히 연어·장어·가자미·오리날개·상어연골·소허파 등 반려견의 영양 균형과 취향에 맞는 부속 고기 수제 간식이 인기다.

 

견종의 치아·턱 구조·영양학적 요소 등을 고려한 맞춤형 사료도 뜨고 있다. 말티즈·푸들·시추·닥스훈트 등 견종에 따른 영양과 소화 속도 등 각기 다른 특성을 고려한 사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3개월 티몬에서 판매한 견종별 사료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증가했다.

 

티몬은 31일까지 반려동물 균일가 기획전을 열어 반려동물 상품 170여종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강아지 수제간식 70g 3개 세트 ▲반려견 종의 치아구조를 고려한 아나브러쉬 강아지껌 15개입 ▲반려견용 미세먼지 마스크 2개 묶음 등이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분위기가 자리 잡으면서 사료와 간식도 고급화·세분화 되는 추세다. 반려동물 균일가전에서 반려견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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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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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애플 차세대 칩 생산한다…테슬라 수주 이은 성과

삼성전자, 애플 차세대 칩 생산한다…테슬라 수주 이은 성과

2025.08.07 10:00:1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테슬라에 이어 애플의 차세대 칩 생산까지 수주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005930]는 애플의 차세대 칩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위치한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공장에서 생산하기로 했습니다. 애플은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애플은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 있는 삼성 반도체 공장에서 삼성과 협력해 전 세계 어디에서도 사용된 적이 없는 혁신적인 칩 제조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이 기술은 미국에 먼저 도입되어 시설은 전 세계에 출하되는 아이폰을 포함한 애플 제품의 전력 및 성능을 최적화하는 칩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업계에서는 이번에 삼성전자가 애플과 협력해 생산할 칩이 이미지 센서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센서는 빛을 감지해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시스템 반도체입니다. 삼성전자는 이와 관련해 "고객사와 그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확인할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존에 애플의 이미지 센서를 공급해 온 업체는 소니입니다. 애플이 내년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며 공급망에 변화를 주는 과정에서 삼성과 협력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재 삼성전자에서 이미지 센서 생산은 시스템LSI사업부로 이관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올해 2분기 시스템LSI·파운드리 사업에서 2조원 후반의 영업손실이 난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이번 애플과의 협력이 반등의 청신호가 될 것이라는 해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이미지 센서의 매출 점유율은 소니(51.6%), 삼성전자(15.4%), 중국의 옴니비전(11.9%) 순으로 2위인 삼성전자는 소니와의 격차를 메워야 하며 옴니비전의 추격도 따돌려야 하는 형국입니다. 한편, 사법리스크에서 벗어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역할도 조명받고 있습니다. 이 회장은 지난달 중순 글로벌 재계 핵심 인물들의 사교 모임인 '선 밸리 콘퍼런스' 행사에 참가했으며 지난달 대미 관세협상 지원을 위해 워싱턴 출장길에 오른 이후 글로벌 기업들과의 미팅을 위해 현재까지 미국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이 회장의 적극적인 경영 행보가 테슬라에 이어 이번 애플과의 협력으로 이어졌다는 것이 재계의 분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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