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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반려동물 산책용품 매출 약 8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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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6, 2019, 16:03:41

미세먼지·기온 상승으로 반려동물 용품 수요 늘어..브러시·수제간식 각각 110%·30%↑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반려동물 전용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자 티몬이 관련 상품 기획전을 열기로 했다. 실제로 반려동물 산책용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80% 늘었다. 견종 등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사료도 인기다.

 

모바일커머스 티몬(대표 이재후)은 반려동물 전용 인기 상품을 균일가로 판매하는 ‘반려동물 균일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기온이 오르면서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봄맞이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티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출이 가장 많이 오른 상품군은 유모차를 비롯한 산책용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산책용품 매출은 최근 1개월간(2월 25일~3월 24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 늘었다.

 

미세먼지 지수가 높아지면서 반려견을 위한 위생용품 수요도 늘었다. 최근 1개월 동안 털에 묻은 미세먼지를 털거나 샤워 후에 털을 정리할 수 있는 빗(브러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0% 증가했다.

 

또 치아관리 용품과 소독 용품 매출이 각각 42%·55% 오르는 등 위생 관련 용품 수요도 늘었다. 여과식 강아지 미세먼지 마스크도 인기다. 티몬은 호흡 시 개가 사람보다 더 많은 공기를 들이마시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반려인들의 관심이 커진 것으로 분석했다.

 

사료·간식류에선 고급화·맞춤화 경향이 두드러졌다. 수제 간식 매출은 최근 3개월 (2018년 12월 25일 ~ 2019년 3월 24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성장했다. 특히 연어·장어·가자미·오리날개·상어연골·소허파 등 반려견의 영양 균형과 취향에 맞는 부속 고기 수제 간식이 인기다.

 

견종의 치아·턱 구조·영양학적 요소 등을 고려한 맞춤형 사료도 뜨고 있다. 말티즈·푸들·시추·닥스훈트 등 견종에 따른 영양과 소화 속도 등 각기 다른 특성을 고려한 사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3개월 티몬에서 판매한 견종별 사료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증가했다.

 

티몬은 31일까지 반려동물 균일가 기획전을 열어 반려동물 상품 170여종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강아지 수제간식 70g 3개 세트 ▲반려견 종의 치아구조를 고려한 아나브러쉬 강아지껌 15개입 ▲반려견용 미세먼지 마스크 2개 묶음 등이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분위기가 자리 잡으면서 사료와 간식도 고급화·세분화 되는 추세다. 반려동물 균일가전에서 반려견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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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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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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