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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 “2022년까지 매출 4조·영업익 5% 달성”...미래발전상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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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6, 2019, 16:03:13

‘2027 비전 선포식 및 사업실천 결의회’ 개최..고객가치 창출하는 기술선도기업 목표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현대로템이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기술 선도기업’이 되겠다는 ‘비전 2027’을 선포했다. 현대로템은 이를 위해 2022년까지 영업이익률 5% 달성, 전체 수주에서 신사업 비중 10% 확보 등을 달성하기로 했다.

 

현대로템은 26일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7 비전 선포식 및 사업실천 결의회’를 열고 창립 50주년을 맞는 2027년까지의 미래 발전 방향을 공개했다고 이날 밝혔다.

 

현대로템은 ‘경영목표 2022’을 통해 미래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오는 2027년까지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기술 선도기업’이 된다는 ‘비전 2027’ 달성하기로 했다. ‘경영목표 2022’으로 확보한 성과를 기반으로 ‘비전 2027’을 최종 실현한다는 것이 현대로템의 계획이다.

 

현대로템의 ‘경영목표 2022’는 영업이익률 5% 달성, 전체 수주에서 신사업 비중 10% 확보, R&D 투자 연평균 성장율 30% 증대, 업무효율 10% 개선이 주요 내용이다.

 

우선 2022년 영업이익률 5% 달성을 위해 손익 개선을 통한 매출 정상화 및 생산성 증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지난해 실적악화 요인이었던 설계변경, 사업지연 등에 대한 프로젝트 관리능력부터 강화에 나선다.

 

또 수소전기 철도차량, 자동차 전기구동 부품, 로봇 등 현재 추진 중인 미래 신사업들의 조기 사업화를 통해 2022년 전체 수주에서 신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을 약 10%까지 늘릴 계획이다. 당장 올해부터 전체 수주의 4% 가량을 지난해 개발한 휠모터 등 신제품 수주로 채우고, 이후 지속적인 신사업 수주를 통해 매출 확대의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현대로템은 신사업의 기반인 기술력 확보를 위해 R&D 인력 규모를 확충하고 2022년까지 R&D 투자 규모 연평균 성장률 30% 이상을 달성한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최근 5년간 무가선 저상트램, 저심도 도시철도 시스템 등 대규모 국책과제 종료로 감소 추세였던 R&D 비용을 수소전기 트램, 무인체계 등 신제품과 핵심기술 개발 투자를 통해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아울러 현대로템은 업무효율성 개선을 위해 품질불량 횟수, 생산 및 연구개발 일정 준수율 등 업무효율성 지표를 지난해 대비 전체 평균 10% 이상 개선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이러한 ‘경영목표 2022’ 달성을 위해 ▲고객 중심 사업모델 강화 ▲미래가치 창출 ▲직원이 행복한 일터라는 세 가지 추진전략을 수립했다.

 

우선 현대로템은 고객 중심 사업모델 강화를 위해 시장과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자체 제품 브랜드 체계 구축에 나선다. 글로벌 시장 수요에 대응 가능한 독자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기업 인지도와 제품별 이미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영업전략에도 변화를 준다는 계획이다.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서는 디지털 전환을 통한 혁신성장을 추진한다. 영업, 설계, 생산 등 사업 수행간 발생하는 데이터를 중심으로 새로운 사업가치를 창출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3D 기반 설계 및 데이터 관리 시스템, 스마트 유지보수 시스템 등 기존 운영 체계와 제품을 개선할 방침이다.

 

또 현대로템은 이날 각 사업부별 2022년 경영목표로 철도 2조 4000억원, 방산 9000억원, 플랜트 7000억원 등 전체 4조원의 매출 확보를 제시했다. 이를 통해 2027년 비전 실현을 위한 기초체력을 다질 계획이다.

 

이날 이건용 현대로템 대표이사는 “전 임직원이 동일한 목표를 바라보고 같은 방향으로 전진해 현대로템 창립 50주년이 되는 2027년까지 새로운 50년을 지속할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기술 선도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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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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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디지털손보사 ‘캐롯’ 역사속으로…한화손보 흡수합병

최초 디지털손보사 ‘캐롯’ 역사속으로…한화손보 흡수합병

2025.05.03 15:44:5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나채범)이 자회사 캐롯손해보험을 흡수합병합니다. 보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며 2019년 5월 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야심차게 출범한 캐롯손해보험은 이로써 6년 여정을 끝으로 해산하게 됐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2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6차 이사회를 열어 캐롯손해보험 합병계약 체결 안건에 대해 원안대로 승인가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합병비율은 한화손해보험과 캐롯손해보험이 1대 0.2973564 입니다. 합병비율의 기준이 되는 주당평가액은 합병법인(한화손해보험) 1만7053원, 피합병법인(캐롯손해보험) 5071원으로 산정됐습니다. 상법에 명시된 소규모·간이합병 절차에 따라 이번 합병에 대한 승인은 각사 이사회 결의로 주주총회 승인을 갈음합니다. 합병승인을 위한 이사회는 오는 6월4일 개최 예정입니다. 합병기일은 9월10일로 잡았습니다. 앞서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4월말 티맵모빌리티·현대자동차 등 다른 주주로부터 2056억원에 지분을 추가취득하면서 캐롯손해보험 지분율을 98.3%로 높였습니다. 이번 합병 작업이 마무리되면 한화손해보험은 존속회사로 남고 캐롯손해보험은 합병후 해산하게 됩니다. 캐롯손해보험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보장을 개시할 수 있는 'Smart On 보험시리즈'와 고객이 주행한 거리만큼 보험료를 지불하는 '퍼마일 자동차보험'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주목받았습니다. 지난해 4월 기준 퍼마일 자동차보험 누적 가입건수는 185만건에 달하고 재가입률은 90.7%로 집계됐습니다. 하지만 출범 이후 적자를 면치 못했고 6년간 누적 적자는 3000억원이 넘습니다. 보험사가 가입자에게 보험금을 제때 지급할 수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재무건전성 평가지표 지급여력비율(K-ICS)은 작년말 기준 156.24%로 전분기 대비 33.2%p 떨어졌습니다. 금융감독원 권고기준(150%)의 턱걸이 수준입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캐롯손해보험 흡수합병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로 경쟁력이 강화되고 경영효율성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양사 상품 라인업·서비스 결합으로 고객에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분야에서 캐롯손해보험이 축적한 노하우와 한화손해보험의 AI 인프라를 결합해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도출한다는 목표입니다. 또 합병을 통한 중복비용 제거로 사업비율 개선 및 운영비 절감 등 경영효율화를 이루고 디지털전문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의 플랫폼을 활용한 장기보험 추가창출 등 외형·수익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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