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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 기살리기 ‘THE신나는라이나’ 프로젝트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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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8, 2014, 12:06:28

아침식사 함께 하며 브라질월드컵 한국VS러시아전 경기 관람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라이나생명보험(대표 홍봉성)은 임직원들이 보다 신나게 회사 생활을 즐길 수 있게 임직원 기살리기 프로젝트인 ‘THE신나는라이나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금융권의 어려운 영업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의 기를 살리고, 더운 여름이 오기 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홍봉성 사장이 직접 제안했다.

 

첫번째 이벤트는 이날 오전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대한민국과 러시아의 첫 경기 관람. 시그나타워 직원 라운지에 모인 임직원 100여 명은 함께 모여 오전 7시부터 열띤 응원을 벌였다. 아침 식사를 거른 직원들을 위해 아침식사와 음료도 제공해 호응도가 높았다.

 

홍봉성 사장은 축구 경기가 다 끝나는 시점부터 업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각 부서장에게 특별히 요청했다는 후문이다.

 

두번째 이벤트는 이달 말 진행될 시그나타워의 보물을 찾아라!’. 이 행사는 최근 미국 서부 지역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히든캐시(Hidden Cash)’ 게임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라이나생명의 사내 SNS인 라잇나우를 통해 기획자(@라잇나우 사원)가 힌트를 공지하면, 직원들이 시그나타워 곳곳에 숨겨진 보물이 있는 곳을 찾아내는 게임이다. 회사 측은 커피전문점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의 선물을 준비했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직원들의 기를 살려 더욱 신나는 회사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게 뭘까 고민을 해 왔다““소소하지만 의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직원들이 작은 재미를 찾고,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의미도 부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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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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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신세계면세점, 中여행사협회와 MOU…한·중 MICE 협력 강화

2025.11.06 08:15:2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여행협회와의 공식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교류가 회복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면세점 이용 편의 개선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확대 등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 관리 아래 운영되는 전국 단위의 여행산업 협력기구로, MICE위원회를 포함해 17개 분회와 약 3,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E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과 교류 지원을 수행하며, 중국 MICE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MICE 행사 참여를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명동점을 비롯한 주요 관광 거점에서 한·중 관광 및 유통 교류를 한층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단체관광 중심에서 벗어나, 기업 출장·포상관광 등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관광객 중심으로 영업 구조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MICE 단체의 평균 객단가는 일반 관광단체 대비 3~4배 이상 높으며, 현재 외국인 단체관광 매출의 약 35%를 차지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약 6만 명의 MICE 관광객을 확보하고, 총 14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 방문단 등 비즈니스 관광객에게는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웰컴보드 노출 등 맞춤형 환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중 교류가 다시 활기를 띠는 시점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협회와 협력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MICE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동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서 한·중 교류의 새로운 활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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