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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하 한 잔 어떠세요?”...롯데주류,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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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5, 2019, 17:03:22

청하 새모델 가수 청하와 소비자 만남..21일 성수동 c156언더그라운드서 열어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롯데주류가 청주 브랜드 '청하'의 모델인 청하와 소비자가 만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청하는 냉장고에 있어요’라는 광고 콘셉트를 살려 행사장을 냉장고로 꾸미고, 방문객들에게 ‘청청’패션 드레스코드를 정해줘 청하의 이미지를 살렸다.

 

롯데주류는 오는 21일 ‘청하×청하’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하’의 모델인 아이돌 가수 청하와 소비자들이 만나는 행사로 성수동에 위치한 c156언더그라운드에서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이어진다. 드레스코드는 데님 아이템을 두 개 이상 활용한 ‘청청패션’이다.

 

참가 신청은 청하 페이스북에서 17일까지 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한 70명(동반1인 입장가능)은 18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 고객만 참여 가능하며 미성년자는 보호자를 동행해도 입장할 수 없다.

 

청하가 참여한 광고 동영상은 제품명과 모델명이 동일하다는 점에 착안해 ‘청하는 냉장고에 있어요’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공개 이후 청하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귀엽고 발랄한 모습으로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주류는 광고 동영상의 콘셉트를 살려 냉장고를 활용해 행사장을 꾸미고 ‘청하×이자카야 네온사인 만들기’, ‘나만의 청하보틀 만들기’, ‘청하를 이용한 칵테일 만들기’, ‘베스트드레서 선정’ 등 소비자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가질 계획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청하를 좋아해 주시는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의미 있는 자리”라며 “유쾌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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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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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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