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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오렌지 무한담기’...이마트, 1봉지 1만원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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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5, 2019, 13:03:35

기존 대비 30% 할인..1봉지 평균 16개 담을 수 있어..개당 625원 꼴
“지난 달 ‘천혜향 무한담기’..작년 같은 기간 比 역대 최대 매출 달성”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번 주말, 이마트에서 오렌지 ‘득템’하세요!” 

 

이마트가 오렌지 제철을 맞아, 기존 가격 대비 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15일 이마트는 오는 주말(16~17일) ‘미국산 오렌지 무한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어진 봉투를 가득 채우면, 3.4Kg 가량의 오렌지를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는 지난 2월에도 ‘천혜향 무한담기’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오렌지 무한담기 행사에는 지난 천혜향 때 사용된 것보다 약 66% (23cmX45cm) 더 큰 봉투가 준비됐다. 평균 16개의 오렌지를 담을 수 있고, 개당 625원 꼴이다. 

 

이번 이틀 간 행사 물량은 550톤이다. 오렌지 제철 3~4월 매출의 15%에 달하는 양이며, 작년 한 해 오렌지 전체 매출의 8% 수준이다. 봉투 안에 담긴 것까지만 계산 상품으로 인정되고, 1인당 1봉 한정 판매다. 

 

올해 미국산 오렌지 시세가 크게 증가했지만, 이마트는 행사 물량의 80%를 미리 산지 직매입으로 확보해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미국산 네이블 오렌지는 올해 소매 가격이 14.3% 오르며, 최근 10년 중 최고가를 기록했다. 미국 내 오렌지 최대 산지인 캘리포니아에 지속적인 비가 내려 오렌지 수확이 어려워진 탓이다. 1개 당 기존 1000원 선에서 1200원 이상으로 급상승 했다.

 

최근 이마트는 단순히 가격만 낮춘 행사가 아닌 재미까지 잡은 ‘뻔뻔(Fun-Fun)한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봉지 과자를 쌓을 수 있을 만큼 쌓는 ‘도전! 스낵 무한 골라 담기’, 랜덤의 인기 완구로 구성된 ‘럭키박스’ 등 재미에 초점을 맞춘 행사가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진행한 ‘천혜향 무한담기’ 행사는 작년 같은기간 대비 50% 저렴한 가격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일주일 동안 약 2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작년 이마트 천혜향 연간 매출의 80%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는 작년 행사 매출 대비 3배 이상 신장한 수치다. 이른 오후에 준비 물량이 모두 품절되기도 했고, SNS 등에는 천혜향을 높이 쌓아올린 인증샷을 자랑하는 글도 다수 게시됐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20일까지 다양한 국민가격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구워먹을 때 가장 맛있는 수산물을 모아 ‘9900원 수산구이 대전’을 진행한다. 

 

양념 민물장어(1팩), 블랙타이거(10마리), 관자 슬라이스(30개)를 각 9900원에 준비했다. 양념 민물장어는 33%, 블랙타이거는 28%, 관자 슬라이스는 35% 할인된 가격이다.

 

특히 블랙타이거는 1마리당 40g 가량으로, 올해는 작년 대비 최대 60% 큰 사이즈의 상품으로 준비됐다. 구이용 새우 중 가장 일반적인 흰다리새우의 2배 정도의 크기로,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관자와 함께 장흥 지역에서 즐겨 먹는 ‘장흥 삼합(관자+표고버섯+한우)’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상품도 함께 마련됐다. 

 

9900원 수산구이 상품과 표고버섯(전품목)을 동시 구매할 경우, 표고버섯이 10% 할인된다. 브랜드 한우도 40% 할인 판매(횡성 가공/냉동상품 제외, 행사카드 결제시)된다. 

 

‘어메이징 시리즈’ 2탄인 ‘어메이징 부대찌개’는 출시를 기념해 9980원에 판매된다. ‘어메이징 부대찌개’는 상품 용기 그대로 끓여먹는 ‘원 플레이트(One plate)’ 상품이다. 내열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냄비 용기에, 동봉된 소스만 부어서 끓이면 된다.

 

알찬란(대란, 30개입)도 37% 할인된 2880원에 준비됐다. 지난 국민가격 1탄으로 선보였던 알찬란은 최근 1년 내 이마트 최저가격으로 일주일 동안 40만판이 팔렸다. 또한 KB국민카드로 국민가격 행사상품을 구매할 경우 10%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번 ‘오렌지 무한담기 1만원’ 행사를 필두로 다양한 국민가격 상품을 준비했다”며 “가격·재미 모두 잡은 국민가격 행사상품을 통해 장바구니 물가 부담도 낮추고, 재미있는 쇼핑 경험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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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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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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