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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권영수 LG 부회장 사내이사 선임...구광모 체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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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5, 2019, 11:03:11

권영수 부회장 이사회 의장 예약..구본준 부회장 빠지면서 4세 경영 본격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LG그룹 4세 경영 시대를 본격화했다. 

 

LG전자는 15일 오전 9시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 동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제17기 정기주주총회를 열었다. 

 

구광모 LG그룹 취임 이후 첫 정기 주주총회에서 (주)LG 최고운영책임자(COO) 권영수 부회장이 기타 비상무이사에 신규 선임됐다. 이 자리는 구본준 LG그룹 부회장이 맡아왔던 자리다.  

 

권영수 부회장은 작년 구 회장 취임과 함께 지주사로 자리를 옮겨 LG그룹의 4세 경영 체제 안착을 주도해 왔다. 구본준 부회장의 뒤를 이어 기타 비상무이사직에 오른 권 부회장은 이날 오후 예정된 LG전자 이사회에서는 신임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이번 주총에서 정도현 대표이사 최고재무책임자(CFO) 사장이 사내이사로 재선임 됐다. 이상구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 감사위원으로 백용호 이화여대 교수를 신규 선임했다. 기존 김대형 감사위원을 재선임하는 안건도 통과했다. 

 

이날 주총 결과에 따라 LG전자 이사회는 조성진 대표이사 부회장·정도현 사장 등 2명의 사내이사와 권영수 기타 비상무이사, 최준근·김대형·백용호·이상구 등 4명의 사외이사로 새로 진용을 갖췄다.

 

이날 주총을 주재한 정도현 LG전자 사장은 “국내외 기업들이 활발한 M&A를 통해 사업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신사업을 확장하는 등 미래 준비가 활발해졌다“며 “이런 환경에서 LG전자는 2019년에 세 가지 전략방향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LG전자의 주요 전략으로 ▲전략사업의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조직개편 등을 통한 성장 가속과 육성사업의 집중 성장 도모 ▲브랜드의 체계적 관리로 지속적인 성장 추진 ▲선제적인 미래사업 준비 등을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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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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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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