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오늘의 생활경제] 칭따오·피자헛·생활맥주·동서식품 새 메뉴 출시

URL복사

Thursday, March 14, 2019, 17:03:51

칭따오 ‘생맥주 캔’·피자헛 ‘사이드 메뉴’·생활맥주 ‘남해 에일’·동서 ‘딸기맛 오레오 오즈’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칭따오·피자헛·생활맥주·동서식품이 신제품을 선보인다. 칭따오는 생맥주를 맛을 살린 캔과 병 제품을 출시했다.

 

피자헛은 콤보와 스낵으로 구성한 사이드 메뉴 5종을, 생활맥주는 남해의 브루어리에서 가져온 에일을 선보인다. 동서식품은 딸기맛 오레오 오즈를 공개했다.

 

◇ 칭따오, 캔에 담은 생맥주 출시

 

칭따오가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을 지난 13일 출시했다. 프리미엄 라인인 ‘칭따오 순생’의 리뉴얼 버전으로 신선한 생맥주를 캔과 병에 담은 제품이다. 500ml 캔과 640ml 병 두 종류로, 비열처리를 통해 맥주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비열처리란 말 그대로 가열살균 대신 여과를 통해 미생물과 불순물을 없앤 것을 말한다. 기존 병맥주는 가열살균으로 맥주에 남아있는 효모 등 미생물을 없애고 저장 기간을 늘린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맛과 향이 파괴되는 단점이 있다.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은 가열 대신 멤브레인 여과 기술로 불순물을 없애 생맥주의 맛과 청량한 느낌을 살렸다. 새 패키지 역시 녹색과 흰색으로 디자인해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더했다.

 

이번 리뉴얼 론칭으로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은 전국 편의점에서 500ml 캔으로 구입할 수 있다. 640ml 병 제품은 일부 대형 매장에서 판매한다.

 

◇ 한국피자헛, 신규 사이드 5종 출시...‘반값’ 할인 이벤트도

 

한국피자헛(피자헛)이 사이드 메뉴 3종과 사이드 박스 2종 등 신규 사이드 5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최대 54% 할인 프로모션도 열 예정이다.

 

신규 사이드 메뉴는 ‘치즈볼’, ‘치킨팝콘’, ‘크림치킨파스타’ 3종이다. ‘치즈볼’은 바삭한 튀김 안에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음식으로 한 메뉴에 8개가 들어있다. ‘치킨팝콘’은 한입에 먹을 수 있는 라이스 치킨으로 한 메뉴에 20개로 구성했다.

 

‘크림치킨파스타’는 크림소스에 바비큐치킨·갈릭·베이컨을 넣어 만들었다. 한편 피자헛은 사이드 박스 2종도 새롭게 구성했다. 미트소스 스파게티·라이스 팝콘 치킨으로 꾸린 ‘해피 콤보’와 미트소스 치즈 스파게티·콘샐러드·코울슬로 샐러드가 들어간 ‘서프라이즈 콤보’다.

 

피자헛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피자 주문 시 신규 사이드 메뉴를 최대 54% 할인한 가격에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를 연다. ‘치즈볼’과 ‘팝콘치킨’은 2900원, ‘크림치킨파스타’는 4900원, ‘서프라이즈 콤보’와 ‘해피 콤보’는 각각 5900원과 6900원에 판매한다.

 

◇ 생활맥주, 지역 양조장 ‘수제 맥주’ 직영점서 선봬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브랜드 생활맥주(대표 임상진)가 지역 맥주 상생 프로젝트인 제3차 ‘마시자! 지역맥주’ 행사를 14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국의 특색 있는 브루어리(양조장)의 지역 수제 맥주를 생활맥주 주요 직영점에서 선보이는 이벤트다.

 

이번엔 경남 남해 독일마을에 위치한 ‘완벽한인생’ 브루어리가 참가할 예정이다. 그동안 참여한 브루어리에는 부산 ‘와일드웨이브’, 구리 ‘앰비션브루어리’, 아산 ‘브루어리304’, 서산 ‘칠홉스’, 안산 ‘크래머리’, 강릉 ‘버드나무’, 안동 ‘안동브루어리’ 등이 있다.

 

‘완벽한인생’은 이국적이면서도 남해만의 지역 특색을 잘 입힌 양조장이라고 평가받는다. 이번 행사에선 ‘남해 백년초에일’ 등 총 4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남해 백년초에일’은 남해의 붉은 백년초 열매로 저녁노을을 표현한 맥주다. 열매를 사용해 상큼한 맛이 나는 게 특징이다.

 

생활맥주는 ‘마시자! 지역맥주’에 참가한 지역 맥주 중 높은 인기를 끈 맥주를 중심으로 전국 출시를 할 예정이다. 수제맥주 창업에서 맥주 품질이 관건인 만큼 검증된 맥주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 동서식품, 딸기맛 오레오 오즈 출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봄을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오레오 오즈 레드(오레오 오즈 레드)’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레드 슈가비츠가 들어간 초코 쿠키 오즈링과 딸기향 캔디 타입 마시멜로로 구성한 제품이다. 레드 슈가비츠엔 딸기 과즙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엔 오레오 오즈를 대표하는 캐릭터 ‘오레오 오즈맨’이 딸기 색 선글라스를 쓰고 시리얼 속으로 다이빙하는 모습을 담았다. 오즈링과 마시멜로의 조화롭고 풍부한 맛을 표현한 것이다.

 

오레오 오즈 레드는 동서식품의 포스트 오레오 오즈의 네 번째 시리즈다. 기존에는 ▲포스트 오레오 오즈 ▲포스트 허니 오즈 ▲포스트 피넛버터 오즈 세 종류가 전부였다. 오레오 오즈 레드는 전국 할인점에서 500g 기준으로 8000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문대건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색다른 재미와 맛을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맛과 영양 그리고 즐거움까지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시리얼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식품업계, 가정의 달 마케팅 총력…신제품·체험·굿즈 풍성

식품업계, 가정의 달 마케팅 총력…신제품·체험·굿즈 풍성

2025.05.05 08:14:5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가정의 달인 5월에 돌입하며 마케팅 프로모션을 강화합니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이 몰려있을 뿐 아니라 따뜻한 봄 날씨를 즐기려는 나들이객이 가장 많은 달이기도 합니다. 식품업계는 다양한 체험 행사와 신메뉴, 한정판 굿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상하농원은 오는 11일까지 ‘쏘! 해피 피크닉 DAY’라는 주제로 축제를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오락회, 버블쇼·풍선아트·복화술 연극 등 관객 참여형 마술 SHOW, 퓨전국악 및 현악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체험교실에서는 신제품 부어스트 소시지를 활용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고, 고구마 심기와 딸기 수확 체험이 마련됩니다. 상하농원의 철학과 역사를 소개하는 ‘공방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과 지난해 새롭게 조성된 ‘수목원 산책’도 함께 진행됩니다. 행사장 곳곳에는 이끼 액자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어린이를 위한 체험 부스도 운영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8일까지 가정의 달 맞춤형 상품으로 기프트 푸드 4종을 비롯해 MD 9종을 소개합니다. 기프트 푸드는 ‘메종엠오 어쏘티드 마들렌’, ‘깰끄쇼즈 샌드쿠키 세트’, ‘플라워 버터 쿠키 틴 세트’, ‘초콜릿 칩 쿠키 바스켓’ 등 4종입니다. ‘메종엠오 어쏘티드 마들렌’은 지난 2022년 테이스티 오브 서울 100에 선정된 ‘메종엠오’와 협업했습니다. 감사의 달 전용 MD ‘굿포유 시리즈’ 9종도 출시했습니다. ‘SS 굿포유 도이나 텀블러 473ml’를 포함해 ‘블렌더 보틀’과 협업한 ‘굿포유 쉐이커 보틀 710ml’를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콜드컵, 키 체인 등 상품들을 함께 준비했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주문을 통해 해당 제품을 구매 시 특별 제작한 ‘핑크/민트 리유저블 백’을 3000원에 판매합니다.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은 프랑스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와 협업한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제품은 ▲우유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 ▲두유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 ▲밀크초코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 ▲초코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 등 총 4종으로 구성됩니다. 오는 31일까지 전국 55개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백미당은 지난해 베이커리 메뉴 확장과 함께 끼리치즈케익 제품을 선보이며 첫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한정 출시를 기념해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백미당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백미당X끼리 메뉴 구매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전국 백미당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맥도날드는 5월 ‘패밀리 캠페인’을 전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특히 오는 25일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를 개최합니다.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메인 4km 걷기 코스 외에도 오프닝 행사, 무대 공연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참가비 전액은 ‘RMHC Korea’에 기부돼 장기 치료를 받는 환아와 가족들을 지원하는 데에 사용됩니다. 가정의 달을 기념해 ‘패밀리 컬러링 이벤트’도 열립니다. 매장에서 제공되는 트레이맷 컬러링 도안을 색칠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100명 중 추첨해 해피워크 굿즈를 증정할 계획입니다. ‘패밀리 컬러링 이벤트’의 당선작 중 일부는 맥도날드 광고에도 활용할 예정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뇽 블랑 데이, 어버이날, 로즈데이 등 다양한 기념일에 어울리는 와인 6종을 추천했습니다. 소비뇽 블랑 데이를 위한 ‘머드 하우스 소비뇽 블랑’은 뉴질랜드산 향과 산미가 특징이며 프랑스 상세르 지역의 ‘르네상스 상세르 마지 데 까이요뜨’는 꽃향과 과실 풍미가 복합적인 와인입니다.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에는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담은 ‘마쩨이 필리프’, ‘스프링밸리 빈야드 프레데릭’을 선보였습니다. 또 로즈데이와 성년의 날을 위해 장미를 닮은 와인으로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 뮈스카 로제’와 ‘바바 로제타’를 소개했습니다. 이들 제품은 전국 주요 와인샵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은 가정의 달을 맞아 신메뉴를 출시합니다. ‘갈릭페뇨 스테이크 파스타’와 ‘갈릭 컷 스테이크&허니갈릭 프라이 플래터’가 포함된 ‘시그니처 컷 스테이크 듀오 세트’와 감자튀김 위에 립을 타워처럼 쌓아올린 ‘허니 갈립 타워’ 등을 선보입니다. 베트남의 ‘쉐라톤 나트랑 호텔 앤 스파’ 숙박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피자앤컴퍼니는 글로벌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해 한정판 콜라보 굿즈와 신메뉴를 선보입니다. ‘HELLO! BELLO! 고구마 피자’는 고구마 피자에 케이준 치즈후라이 토핑을 더한 제품입니다. 굿즈는 ‘반올림 미니언즈 피자케이스’와 ‘반올림 미니언즈 피규어 양념통’으로 각각 5월 1일과 5월 19일에 순차 출시됩니다. 오는 7일까지 쿠팡이츠에서 ‘반올림피자&미니언즈 컬래버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피자앤컴퍼니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미니언즈와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한정판 굿즈와 업그레이드된 신메뉴를 통해 반올림피자와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