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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MBC, 5G 기술 협업...뉴미디어 사업 MOU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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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3, 2019, 10:03:04

서울 마포 MBC 사옥서 뉴미디어 사업 협약 맺어..다른 방송사와 협업 가능성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SK텔레콤이 지상파 방송사와 다시 한 번 손을 잡았다. 지난 1월 SK브로드밴드와 지상파 방송 3사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통합 법인 설립을 발표한 데 이어 이번엔 방송 기술 개발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SK텔레콤과 MBC는 서울 마포 MBC 사옥에서 5G 기반 뉴미디어 사업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으로 뉴미디어 영역에서 다양한 신규 솔루션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은 다른 방송사와의 협력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우선 SK텔레콤과 MBC는 5G 기반 생중계 시스템을 개발한다. 스포츠 경기나 행사 등에 시범 적용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방송 제작부터 서비스까지 모두 모바일로 이루어지는 5G 특화 콘텐츠 개발에도 힘을 쏟는다. 이외에도 ▲5G 기반 디지털 광고 ▲증강현실(AR) ▲홀로그램 등 차세대 미디어 제작과 사업화도 함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의 미디어 기술 역량과 MBC의 콘텐츠 제작∙방송 중계 역량을 결집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5G 장비∙단말기를 활용한 실험적 제작 방식을 지원하고 각종 미디어 사업 운영 노하우를 적용하며 SK텔레콤이 갖고 있는 다른 ICT 서비스와 연계 기회를 제공한다.

 

MBC도 방송 제작 환경에 5G 기술 적용을 추진하고 공동 개발한 미디어 솔루션을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에 적용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이미 지난 1월에도 미국 싱클레어 방송 그룹과 합작회사를 만들어 미국 차세대 방송 솔루션 시장을 공략하기로 한 바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협력으로 국내에서도 그동안 축적해온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MBC와 협력이 ‘푹(POOQ)’과  ‘옥수수(oksusu)’ 통합 법인과의 시너지로 이어질지도 관심사다. KBS·SBS·MBC 등 방송 3사와 SK텔레콤은 넷플릭스 등 해외 OTT 사업자에 대항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최근 통합 법인 출범을 선언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MBC와의 협력은 방송 기술에 무게중심을 둔 것이라 콘텐츠 중심인 OTT 사업과는 별개다”고 말했다. 

 

박태경 MBC 전략편성본부장은 “이번 협력은 5G 기술을 활용해 방송 산업을 혁신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려는 것”이라며 “MBC의 상상력이 SK텔레콤의 5G 기술과 결합되어 낳게 될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들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김혁 SK텔레콤 5GX미디어사업그룹장은 “방송사와 통신사가 방송 제작 단계부터 함께 협력한다면 완전히 새로운 혁신 사례가 나올 수 있다”며 “향후 SK텔레콤이 보유한 미디어 기술을 토대로 방송 분야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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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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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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