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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등 웨어러블 출시...가격 15만 9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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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7, 2019, 11:03:00

무선 이어폰과 스마트 워치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 국내 판매 개시
4월 30일까지 출시 기념 행사..스트랩과 블루투스 팬 할인 쿠폰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삼성전자가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갤럭시 버즈(Galaxy Buds)’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Galaxy Watch Active)’를 오는 8일 국내에 출시한다.

 

갤럭시 버즈는 인이어(In-ear) 무선 이어폰이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착용감을 개선했다. 윙팁 3종류와 이어팁을 제공해 귀 크기에 맞출 수 있다.

 

하만의 오디오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을 적용했다. 이어버즈 안팎에 있는 마이크 두 개가 주변 상황 맞게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하고 외부의 소음을 차단해 통화 음질이 강화됐다.

 

갤럭시 버즈는 한번 충전하면 음악 재생은 최대 6시간·통화는 최대 5시간까지 할 수 있다. 전용 케이스로 추가 충전 시 최대 13시간 동안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S10’에 올려두면 무선으로 배터리가 공유되며 자동 충전된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스마트 워치로 크기 40mm·무게 25g에 불소 고무 재질 스트랩으로 구성된다. 워치 페이스를 바꾸거나 스트랩을 갈아 끼우는 방식으로 의상에 맞출 수 있다.

 

건강 관리 기능도 강화됐다. 39종이 넘는 운동 기록이 가능하다. 걷기·달리기·자전거 타기 등 여섯 가지 운동은 자동으로 시간과 칼로리를 기록한다. 수면과 스트레스 지수도 관리된다. 갤럭시 버즈와 마찬가지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 버즈는 블랙·화이트·옐로우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5만 9500원이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실버·블랙·로즈 골드 색상이 준비됐다. 가격은 24만 9700원이다.

 

삼성전자는 4월 30일까지 갤럭시 워치 액티브 출시 기념 이벤트를 연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나 ‘갤럭시 워치’를 구매하면 스트랩과 BT PEN PLUS 1만 원 쿠폰을 준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제품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기간은 5월 31일까지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은 삼성전자 홈페이지·디지털프라자·하이마트·전자랜드·이마트·네이버 쇼핑·11번가 등 에서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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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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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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