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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로봇 클로이에 아동용 도서 앱 탑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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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7, 2019, 10:03:00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로봇 교육용 서비스 업무 협약
LG 클로이에 70여 출판사 9만여 아동용 도서 자료 제공받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 인공지능 로봇 ‘LG 클로이(LG CLOi)’가 아동용 콘텐츠 업체 ‘아들과딸’을 만나 가정교사 역할을 할 수 있게 됐다.

 

LG전자와 아들과딸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과 조진석 아들과 대표 등 두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LG 클로이 인공지능 홈 로봇 교육용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아들과딸은 영유아와 초등학생 교육용 디지털콘텐츠와 도서를 제공하는 콘텐츠 전문 업체다. LG전자는 이번 협약으로 LG 클로이에 아동용 도서 앱 ‘아들과딸 북클럽’을 탑재해 70여 출판사의 9만여 교육 콘텐츠를 제공받는다.ㅇ

 

LG전자는 “클로이가 아이들에게 동화를 읽어주거나 자장가를 들려줄 뿐만 아니라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아이들의 훌륭한 친구가 될 수 있다”며 “특히 표정과 음성으로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카메라가 얼굴을 인식하고 시선을 맞춰 대화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고 말했다.

 

LG 클로이는 LG전자의 로봇 브랜드다. 상업용부터 가정용까지 종류가 다양하다. 특히 ‘집사’ 역할을 맡는 클로이 홈은 스마트 스피커처럼 스마트홈을 총괄한다. 음성명령으로 세탁기·에어컨·공기청정기 등을 원격 제어한다는 구상이다.

 

조진석 대표는 “LG전자와 협력해 아이와 교감하며 놀이학습을 하는 인공지능 로봇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데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노진서 전무는 “LG전자의 인공지능 로봇과 만난 교육용 콘텐츠가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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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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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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