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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로봇 클로이에 아동용 도서 앱 탑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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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7, 2019, 10:03:00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로봇 교육용 서비스 업무 협약
LG 클로이에 70여 출판사 9만여 아동용 도서 자료 제공받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 인공지능 로봇 ‘LG 클로이(LG CLOi)’가 아동용 콘텐츠 업체 ‘아들과딸’을 만나 가정교사 역할을 할 수 있게 됐다.

 

LG전자와 아들과딸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과 조진석 아들과 대표 등 두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LG 클로이 인공지능 홈 로봇 교육용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아들과딸은 영유아와 초등학생 교육용 디지털콘텐츠와 도서를 제공하는 콘텐츠 전문 업체다. LG전자는 이번 협약으로 LG 클로이에 아동용 도서 앱 ‘아들과딸 북클럽’을 탑재해 70여 출판사의 9만여 교육 콘텐츠를 제공받는다.ㅇ

 

LG전자는 “클로이가 아이들에게 동화를 읽어주거나 자장가를 들려줄 뿐만 아니라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아이들의 훌륭한 친구가 될 수 있다”며 “특히 표정과 음성으로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카메라가 얼굴을 인식하고 시선을 맞춰 대화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고 말했다.

 

LG 클로이는 LG전자의 로봇 브랜드다. 상업용부터 가정용까지 종류가 다양하다. 특히 ‘집사’ 역할을 맡는 클로이 홈은 스마트 스피커처럼 스마트홈을 총괄한다. 음성명령으로 세탁기·에어컨·공기청정기 등을 원격 제어한다는 구상이다.

 

조진석 대표는 “LG전자와 협력해 아이와 교감하며 놀이학습을 하는 인공지능 로봇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데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노진서 전무는 “LG전자의 인공지능 로봇과 만난 교육용 콘텐츠가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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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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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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