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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샤넬의 전설 ‘칼 라거펠트’ 브랜드 국내 첫 단독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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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5, 2019, 17:03:22

칼 라거펠트, 샤넬·펜디 등에서 활약한 패션계 거장..지난 달 별세
“론칭방송, 목표比 2배 실적..3년내 500억원 규모로 성장시킬 것”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CJ ENM 오쇼핑부문이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 브랜드 론칭에 나섰다. 칼 라거펠트는 지난 달 별세한 샤넬·펜디 수석 디자이너이자 글로벌 패션계 거장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유럽 출신인 칼 라거펠트 브랜드 론칭을 통해, 기존 북미·아시아 대륙과 함께 또 한 명의 스타 디자이너 브랜드 협력을 이어가게 됐다.  

 

5일, CJ ENM 오쇼핑부문은 유럽에 있는 ‘칼 라거펠트’ 글로벌 본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칼 라거펠트 파리스(Karl Lagerfeld Paris)’ 브랜드를 국내 최초이자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과거 직수입을 통해 ‘칼 라거펠트’가 국내 출시된 적은 있으나,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의류를 개발해 론칭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칼 라거펠트 파리스’ 브랜드 라이선스를 활용해 국내 고객에 맞는 옷을 별도 기획해 선보이고, 유럽 본사에서 만든 오리지널 ‘칼 라거펠트’ 가방·신발·액세서리 등도 직수입해 방송과 CJmall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칼 라거펠트는 20세기 후반 활동한 가장 영향력 있는 패션 디자이너 중 하나로 평가 받는다. 독일 출생인 그는, 샤넬·펜디·클로에의 디자이너로 활약하며 명품 브랜드의 핵심 디자인들을 개발했다. 지난 달 19일 그의 별세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팬들의 애도 물결이 이어졌다.

 

칼 라거펠트는 ‘샤넬제국을 건설한 디자이너’로 불렸다. 샤넬 대표 상품인 리틀 블랙 드레스, 퀼팅 백 등이 그의 작품이다. 그는 1984년에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칼 라거펠트’를 출시했고, 1996년에는 럭셔리 캐주얼 라인인 ‘칼 라거펠트 파리스’를 추가 론칭했다. 

 

현재 ‘칼 라거펠트’는 프랑스·영국·네덜란드 등 13개국에 100여개 단독 매장과 90여곳의 백화점 입점 매장을 운영 중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측은 “이번 단독 계약으로, 디자이너 브랜드 명가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높인 셈이다”고 말했다. 그 동안 CJ ENM은 베라 왕, 타하리, 지춘희 등 국내·외 정상급 디자이너들과 활발히 협력해 온 바 있다. 

 

특히 유럽 지역의 디자이너(칼 라거펠트)를 품게 되면서, 북미(베라왕, 엘리 타하리), 아시아(지춘희) 등 주요 각 대륙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를 모두 안게 됐다는 설명이다.  

 

칼 라거펠트 본사 CEO인 파올로 리기(Paolo Righi)는 “CJENM 오쇼핑부문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에 칼 라거펠트 파리스 브랜드를 처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의 소비자들과 칼 라거펠트브랜드의 정신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칼 라거펠트 파리스’를 세계적 디자이너의 명품 프리미엄 콘셉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해당 브랜드가 가진 고품질·럭셔리 캐주얼 아이덴티티를 통해, 차별화된 고급스러움 추구하는 중년층 여성고객들을 대상으로 어필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유럽 특유의 명품 감성이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는 스타일을 지향할 예정이다. 

 

CJ ENM 오셔핑부문은 론칭 첫 해에는 TV홈쇼핑과 자사 인터넷몰인 CJmall 위주로 운영하지만, 향후 3년 내 국내 온·오프라인 매장 등 채널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매출 목표는 주문금액 기준 300억원이다. 

 

‘칼 라거펠트 파리스’의 상품은 유럽 본사와의 면밀한 협의를 거쳐 탄생된다. 상품기획·소재·디자인·화보촬영·마케팅 활동 등 세세한 부분까지 ‘칼 라거펠트’ 본사와 논의를 거친다. 

 

‘칼 라거펠트’의 브랜드 론칭은 지난 2일 CJ오쇼핑 방송을 통해 진행됐다. 턱시도재킷·트위드재킷·트렌치코트·캐시미어니트·실크슬랙스 등의 여성의류와 퀼팅 가방·스니커즈 등 잡화 상품이 선보였다. 

 

CJ ENM에 따르면 론칭 방송은 목표 대비 2배 이상의 실적을 거뒀으며, 2차 방송은 오는 12일 밤 9시 45분에 진행될 예정이다.  

 

최요한 CJ ENM 오쇼핑부문 스타일1사업부장은 “이번 론칭은 패션의 본고장인 유럽 지역의 전설적 디자이너와 손잡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3년내 연 주문액 500억원 규모의 대표 패션 브랜드로 성장시켜 프리미엄 패션명가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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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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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전선·LS일렉트릭·한전, ‘세계 최초 데이터센터용 초전도전력망 구축’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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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0 17:31:3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S전선과 LS ELECTRIC(일렉트릭)은 10일 한국전력과 함께 ‘데이터센터용 초전도 전력망 구축’을 위한 기술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세계 최초로 데이터센터에 초전도 전력망 적용을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차세대 전력 인프라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초전도 전력망은 대형 변전소를 약 1/10 크기 소형스테이션으로 대체하고, 초전도 케이블로 전력을 공급하는 차세대 전력시스템입니다. 설치 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어 건설비용 절감은 물론 주민 수용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AI)과 데이터센터산업의 급성장으로 인한 전력수요 증가에 대응해 고효율·친환경 전력망 구축을 목표로 추진됐습니다. 한전은 초전도시스템에 대한 기술검증과 관련제도 정비를 담당하고, LS전선은 초전도케이블의 설계와 생산, LS일렉트릭은 초전도 전류제한기 및 전력 기자재 공급을 맡게됩니다. 초전도시스템은 23kV 낮은 전압으로도 154kV급 대용량 전력 송전이 가능해 도심내 신규 변전소 건설없이도 전력공급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또 초전도 전류제한기는 고장전류를 즉시 차단해 설비손상과 데이터 손실을 방지해 운영 안정성을 높입니다.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은 “전력산업을 대표하는 세 기업이 함께 세계 최초로 데이터센터용 초전도 전력망 구축에 나선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LS전선의 초전도 케이블과 LS일렉트릭의 초전도 전류제한기는 친환경 전력공급 신뢰성이 요구되는 대용량 전력망 시장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 회사는 초전도 전력망의 표준 모델을 정립하고 기술개발과 실증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산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 한편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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