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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SUV ‘마칸’ 10년 안에 전기차로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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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7, 2019, 15:02:30

포르쉐, 최초의 전기스포츠카 ‘타이칸’ 연말 출시..향후 신차 절반은 전기차
전기차에 3년간 8조원 가까이 투자 예정..라이프치히 공장은 전기차에 집중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포르쉐의 주력차종 가운데 하나인 ‘마칸’이 10년 안에 전기차로 탈바꿈한다.

 

포르쉐는 앞으로 3년 간 전기차에 약 8조원 가까이 투자해 향후 출시될 신차의 절반 이상을 전기차 모델로 채우기로 했다. 이를 위해 독일 라이프치히 공장은 전기차 생산기지로 육성된다.

 

포르쉐코리아는 포르쉐AG가 26일(현지시간) 이 같은 전기차 생산 전략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포르쉐는 향후 10년 안에 신형 마칸의 전기차 모델을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다. 포르쉐가 SUV에 전기구동 방식을 적용하는 것은 마칸이 최초다.  

 

포르쉐는 올해 안에 브랜드 최초의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을 출시하고 뒤이어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도 선보일 계획이다. 여기에 차세대 마칸까지 더해 전기차 라인업을 지속 강화하기로 했다. 

 

앞서 포르쉐는 오는 2022년까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E-모빌리티’ 개발에 기존보다 두 배 늘어난 60억유로(약 7조 6320억원)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추가로 투입된 30억유로(약 3조 8163억원) 가운데 5억유로(약 6360억원)는 타이칸의 파생모델 개발에 쓰고, 10억유로(약 1조 2720억원)는 현행 모델들의 전기화를 위해 투자할 예정이다. 

 

올리버 블루메 포르쉐AG 회장은 “대규모 투자를 통해 2025년까지 모든 신형 포르쉐 차량의 50%에 전기 구동 시스템을 탑재할 예정”이라며 “향후 10년 동안 전기차 전략에 집중해 미래형 모빌리티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르쉐가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연말에 출시할 타이칸은 최고 출력 600마력을 발휘하는 2개의 모터를 장착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5초 만에 도달한다. 성능 저하 없이 꾸준한 가속이 가능하고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00km(유럽 NEDC기준)까지 주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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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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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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