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뉴 푸조 208’ 공개...최대 450km 가는 전기차로 승부수

URL복사

Monday, February 25, 2019, 15:02:08

소형 해치백 푸조 208, 7년 만에 풀체인지..3월 제네바 모터쇼서 전시
전기차에 50kWh급 대용량 배터리 탑재..급속충전 30분 內 80% 충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프랑스 자동차업체 푸조가 25일(현지시간) ‘뉴 푸조 208’을 공개했다. 푸조는 7년 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되는 뉴 푸조 208에 전기차 모델을 추가해 브랜드의 전동화 비전을 제시하기로 했다.

 

푸조 208은 푸조의 브랜드 철학과 소형차 기술이 집약된 소형 해치백 모델이다. 2012년 글로벌 출시 이후 현재까지 175만여대가 판매되며 유럽 B세그먼트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차종이기도 하다.

 

이번에 공개된 뉴 푸조 208은 전동화 파워트레인,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기술이 적용돼 큰 폭으로 변화했다. 푸조는 다음달 7일부터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뉴 푸조 208을 세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뉴 푸조 208의 핵심은 새롭게 추가된 전기차 모델이다. 100% 전력으로 구동되는 e-208은 50kWh급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유럽 NEDC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45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유체 냉각식 온도조절 시스템을 적용해 빠른 재충전과 배터리 수명 연장도 가능하다.

 

배터리는 가정용 소켓을 사용하면 16시간 내에 완충할 수 있다. 11kW 규격의 월박스 충전기를 사용하면 5시간 15분, 7.4kW 사용 시에는 8시간 안에 완충할 수 있다. 공공충전소에서는 100kW의 출력으로 3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전기차 외에도 가솔린과 디젤 모델도 함께 출시된다. 특히 디젤은 PSA그룹의 배기가스 저감기술을 적용해 2020년부터 강화되는 유로6 d-Temp 기준을 선제적으로 충족시켰다. 가솔린은 100마력과 130마력의 1.2ℓ 엔진, 디젤은 1.5ℓ 엔진이 적용된다. 

 

외관 디자인은 전작보다 젊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변화했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 전장과 전폭은 늘어나고 전고는 낮아져 스포티한 외모를 완성했다. 후면부는 블랙 패널에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풀 LED 리어 램프가 적용했다.  

 

동급 최고 수준의 반자율주행 기술도 적용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중앙유지 및 차선이탈 방지, 자동 비상 브레이크, 제한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운전자 주의 경고, 액티브 블라인드 모니터링, 풀파크 어시스트 등이 대거 탑재됐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