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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빌트인 가전시장 프리미엄으로 공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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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9, 2019, 17:02:36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19 참가..신제품 4종 공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전시관’과 ‘LG전자 전시관’ 꾸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는 19일(현지시간)부터 2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KBIS는 주방 디자이너·건축가·인테리어 전무가 등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모이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다.

 

LG전자 부스는 총 2개로 648제곱미터(㎡) 규모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전시관’에서 초프리미엄 빌트인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며 “‘LG전자 전시관’에서는 일반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와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까지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요리에 충실하다(True to Food)’를 주제로 부스를 연다. 18인치와 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36인치와 48인치 가스오븐레인지 등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미국 현지에서 판매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라인업은 연내 30여종으로 확대된다. 

 

48인치 듀얼 퓨얼 프로레인지(Dual-Fuel Pro Range) 제품은 가스레인지·인덕션·오븐을 모두 탑재했다. 여기에 ▲음식을 천천히 익히는 ‘수비드(sous-vide)’ 조리 ▲스팀조리 ▲열을 순환시켜 음식을 익히는 ‘프로컨벡션(Pro Convection)’ 기능 등이 모두 가능하다.

 

칼럼형 와인셀러에는 ‘와인 동굴’기술이 적용됐다. 진동과 온도변화를 줄이고 빛과 습기에 노출되는 것을 막아 이상적인 와인 보관환경을 조성한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쇼룸이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팰리의 와이너리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인공지능 기반 와인관리 앱도 선보였다. 인공지능은 저장된 와인 정보와 고객 선호도를 엮어 어떤 와인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고 음식에 맞는 와인도 추천해준다. 이밖에 LG전자가 선보인 빌트인 라인업은 쿡탑·오븐·프렌치도어 및 칼럼형 냉장고·식기세척기·후드 등이 있다.

 

LG전자는 아마존과 협력해 지난해 이후 미국에 출시한 식기세척기·세탁기·건조기 모든 제품에 소모품 자동 주문 서비스 ‘아마존 대시’를 지원한다. LG 스마트씽큐 앱으로 가전제품과 아마존 대시를 연동하면 세탁기의 세제나 건조기의 유연시트 등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주문된다.

 

미국 스마트 레시피 업체들과도 제휴를 맺었다. ‘이닛(Innit)’·‘사이드셰프(SideChef)’· ‘드롭(Drop)’에 이어 가전업계 최초로 미국 스마트 밀키트 기업 ‘토발라(Tovala)’와 협력한다. 스마트폰으로 밀키트의 바코드를 스캔한 후 오븐에 돌리면 20분 만에 요리가 완성된다.

 

LG전자는  ‘LG 스튜디오’ 등 주방가전뿐 아니라 CES 2019 혁신상을 수상한 5방향 터보샷 트롬플러스 세탁기·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등 생활가전들을 선보였다.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Homebrew)’도 전시했다.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도 소개했다. LG전자는 “인공지능을 통한 사용자 경험의 확대와 제품관리, 상황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씽큐를 통해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들에게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등 스마트 키친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빌트인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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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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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안전 강화한 새공장 조속히 건립 권고”

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안전 강화한 새공장 조속히 건립 권고”

2025.07.22 16:27: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그룹 ‘변화와 혁신 추진단’이 출범했습니다. 이 조직은 그룹이 당면한 과제 해결에 방향성을 제시하고 각사 대표 협의체인 ‘SPC커미티’에 개선방안을 권고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추진단은 지난 21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에서 출범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갖고 안전을 강화한 신규공장 건립 권고안을 채택했습니다. 추진단 의장은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이 맡습니다. 사내 위원은 SPC그룹 도세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파리크라상·SPC삼립·비알코리아·SPC GFS·섹타나인·SPL 등 계열사 대표이사와 임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됩니다. 노동조합의 남녀 대표가 위원으로 참여해 현장의 목소리들이 새로운 변화의 방향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외위원으로는 장성현 대한항공 IT/마케팅부문 부사장(CMO)을 위촉했습니다. 글로벌 기업 오라클 출신의 장성현 부사장은 IT를 기반으로 기획∙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갖췄습니다. SPC는 대한항공의 경영시스템 혁신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SPC그룹이 구조적 변화를 추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추진단 출범과 함께 안전시스템·행복한 일터·준법 등 3개의 소위원회도 구성했습니다. ‘안전시스템 소위원회’는 도세호 대표이사가 위원장을 맡고 외부 법률·산업안전 전문가와 함께 안전 중심의 시스템 구축에 나섭니다. ‘행복한 일터 소위원회’의 위원장은 송영수 파리크라상 노조위원장을 임명하고, 김세은 파리크라상 노조 여성부위원장이 함께 참여해 근로환경 개선과 노사간 신뢰회복 방안을 모색합니다. ‘준법 소위원회’는 이승환 파리크라상 컴플라이언스실장을 위원장으로 그룹 준법경영의 체계적 이행을 추진합니다. 허진수 의장과 각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첫 회의에서 추진단은 안전경영 강화를 위해 ‘안전 스마트 공장 (IoT기술을 통해 안전을 대폭 강화한 공장)’ 건립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SPC커미티에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안전 스마트 공장은 인공지능(AI) 기술과 IoT센서·로봇 등 디지털 시스템을 대폭 도입해 현장 근로자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생산시설을 말합니다. 기존 공장들의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생산 물량 일부를 이 공장으로 이관시켜 업무량과 근로 시간을 줄이는 방안도 제시됐습니다. 야간근로 축소 등 생산직군 근무제 개선 추진도 논의됐습니다. SPC커미티는 추진단의 권고를 수용해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김세은 파리크라상 노조 여성부위원장은 “그룹 경영진 등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 현장의 안전과 근로환경, 직원복지에 대한 노동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추진단에 적극 개진해 실질적인 현장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변화와 혁신 추진단은 그룹의 쇄신과 변화 의지를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끌어내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장의 목소리와 외부 전문가의 조언을 적극 반영하고, 불합리한 관행이나 시대의 흐름에 따르지 못한 업무시스템을 과감하게 고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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