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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액정에 도장 찍고 출석체크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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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8, 2019, 14:02:02

원투씨엠, 에코스 스탬프 SK핸드볼코리아 리그 제공..야외서 POS 대신 활용 가능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스마트폰 액정에 직접 도장을 찍는 이벤트가 SK핸드볼코리아에서 열린다. 일반 도장과 달리 특정 정전기 패턴을 터치패널에 인식시켜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정보를 처리하는 인증·결제 시스템이다. 전원 공급이 어려운 야외 행사·업장에서 POS 대신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 스탬프 원천기술 개발기업 원투씨엠(대표 한정균)은 2018~2019 SK핸드볼코리아 리그에 '에코스 스탬프’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 스탬프는 이번 리그에서 ‘스마트 출석체크’ 이벤트에 쓰인다.

 

이번 이벤트는 관람객들이 스마트폰에 설치한 핸드볼 코리아 앱의 ‘스마트 출석체크’에 스탬프를 찍어주는 행사다. 시즌이 종료되는 4월까지 진행하며 참여자들에겐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관객들은 경기장 현장운영 요원을 통해 관람 1일당 1개씩 도장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스마트 스탬프는 ‘에코스 스마트 스탬프’로 스마트폰 앱이 스탬프의 특정 정전기 패턴을 터치패널로 인식하는 식으로 작동한다. 앱은 정보를 네트워크로 전송하고 클라우드로 구축한 시스템에서 결제·인증 등의 절차를 처리한다. 현재 약 220개 특허로 보호받고 있다.

 

‘에코스 스탬프’는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POS)이 없는 매장이나 전원 공급이 어려운 야외 행사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의 스마트폰 앱과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모든 인증 절차가 이뤄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태블릿PC와 같은 별도의 전자 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시스템 구축이 간편하다. 또 근접 무선통신(NFC)이나 블루투스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어떤 스마트폰에서나 활용할 수 있다.

 

원투씨엠은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활발하게 해외 사업을 전개해왔다. 현재 22개국에 해당 기술을 제공 중이고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상점 대상 로열티 마케팅·모바일 쿠폰·모바일 결제 등으로 적용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스포츠 경기 사은행사에 자사의 스마트 스탬프를 공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으로 핸드볼 이외 축구·야구·농구 등 추가적인 다른 종목의 현장행사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박근영 원투씨엠 이사는 “전 세계에서 1일 약 400만건 이상 발생하는 데이터를 다양한 광고·핀테크 응용 분야로 확대하는 사업을 준비 중”이라며 “이러한 사업을 해외로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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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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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대형 건축업체 ‘센추리 커뮤니티스’와 공급 계약…고효율·AI 가전 독점 공급

LG전자, 美 대형 건축업체 ‘센추리 커뮤니티스’와 공급 계약…고효율·AI 가전 독점 공급

2025.09.17 10:00: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미국의 대형 '빌더(건축업체)'인 '센추리 커뮤니티스'와 생활가전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주택이나 상업용 건물을 짓는 빌더에 대규모로 제품을 공급하며 미국 B2B 생활가전 사업에서 본격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이번 계약으로 LG전자는 오는 2029년까지 '센추리 커뮤니티스'가 미국에 짓는 수만 채의 신규 주택에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오븐 등 고효율·AI 가전을 공급하게 됩니다. 특히 LG전자의 빌더 전담 영업 및 서비스 조직 'LG 프로 빌더'가 주축이 되어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주택 구조, 지형 및 기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형으로 가전을 제안 및 공급합니다. LG전자는 미국 환경청의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은 고효율 가전으로 집 안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AI홈 플랫폼 'LG 씽큐 AI'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LG 씽큐 AI'의 핵심 서비스는 ▲기존 가전에 새로운 AI 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 하는 '씽큐 업' ▲고장이나 이상징후 등 제품 상태를 손쉽게 관리하는 '씽큐 케어'입니다. '센추리 커뮤니티스'는 미국 전역의 고객층을 위한 주택과 상업용 건물을 공급하는 대형 빌더로 미국 내 상위 10대 빌더 중 하나로 꼽힙니다. 빌더는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 범위와 매출 규모 등에 따라 대형(National)·중형(Regional)·소형(Local)으로 구분됩니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미국 2위 빌더 '레나'에 이은 두 번째 대형 빌더와의 파트너십 성과입니다. LG전자는 ▲높은 브랜드 신뢰도 구축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빌더 전담 영업 및 서비스 조직 강화 등 경쟁력을 키워온 결과, 올해 상반기 빌더 사업 영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성장한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2023년 동기간과 비교하면 약 2.5배 증가한 수준입니다. LG전자는 지금까지의 성과를 발판 삼아 미국 빌더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방침입니다. LG전자는 빌더 외에 상업용 세탁가전 시장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해 미국 2위 세탁 솔루션 기업 '워시'에 이어 올해는 미국 1위 세탁 솔루션 기업 'CSC 서비스웍스'에 제품 공급을 시작했고 연내 대용량 상업용 세탁가전 'LG 프로페셔널'을 북미와 유럽 시장으로 확대하며 사업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B2B 생활가전 시장은 제품 공급 업체 선정 시 사업 안정성, 제품 내구도, 유지보수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높지만 지속적인 파트너십으로 대규모 매출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LG 가전의 뛰어난 성능과 품질, 브랜드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 미국 B2B 생활가전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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